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블루투스 휴대폰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무선 및 네트워크 > 블루투스 연결 관련 > 블루투스 휴대폰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날짜 2017-05-30 조회수 26,777

예상 원인

연결하려는 기기가 등록대기 상태가 아닌 경우(내 디바이스 검색 허용) 또는 등록 요청을 거부한 경우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진단모드에서 블루투스 테스트 해 보셨나요?

2단계블루투스가 동작되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3단계블루투스 기기 검색 시 연결할 기기가 검색되나요?

4단계'블루투스 등록 요청' 팝업 창에서 '확인'을 누르셨나요?

조치 방법

진단모드에세 블루투스 테스트 방법 안내

  • 진단모드에서  7번 블루투스 선택한 이미지

    진단모드 →
    블루투스 선택
  • 진단모드에서 블루투스 동작한 화면을 표현한 이미지

    진단모드에서 블루투스
    동작된 화면

휴대폰 내 진단모드를 통해 고장여부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전화에서 *#7353# 을 입력하시면 진단모드로 진입됩니다.
블루투스 테스트를 위해 7.Bluetooth 를 터치해 주십시오.

진단모드에서 블루투스가 On되면서 주변장치가 검색된다면 추가 설정이 필요하고, 블루투스가 작동되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휴대폰 점검이 필요합니다.

내 디바이스 검색 허용 방법

블루투스 검색 시 상대기기가 검색되지 않는다면 우선 상대기기가 블루투스 모드가 켜져 있는지 확인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경우 블루투스 모드 켜기 외 '내 디바이스 검색 허용' (또는 '내 기기 검색 허용')을 켜야 다른 기기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앱스 → 환경설정 → 블루투스 → 내 디바이스 → 선택(켜기)하여 검색을 허용해야 합니다.

  • 앱스 화면 이미지

    앱스
  • 환경설정 화면 이미지

    환경설정
  • 블루투스 선택 화면 이미지

    블루투스
  • 내 디바이스 체크

    내 디바이스 > 선택

갤럭시S6 이후 출시되는 제품은 블루투스에 ‘내 디바이스 검색 허용’ 항목이 간소화 기능으로 삭제되어 블루투스 사용 중으로 변경만 하면됩니다.

  • 앱스를 선택하는 이미지

    앱스
  • 설정을 선택하는 이미지

    설정
  • 블루투스를 선택하는 이미지

    블루투스
  • 사용중으로 블루투스 모드 켜는 이미지

    사용 안함을 사용
    중으로 변경

네트워크 연결 초기화

Wi-Fi, 블루투스, 기타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 합니다.
초기화할 경우 기존에 사용했던 Wi-Fi, 블루투스, 기타 네트워크가 초기화되므로 재연결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연결 초기화시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문서, 연락처는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 갤럭시 노트5 및 누가 OS 기준
  • 일반 선택

    설정→ 일반 선택

  • 초기화 선택

    초기화 선택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선택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선택
    (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등록 요청방법

스마트폰의 경우 블루투스 검색 후 연결할 기기를 선택하면 내 기기와 상대 기기에 '블루투스 등록 요청' 이 팝업됩니다.
해당 팝업 창의 확인'을 눌러야 정상적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두 기기에서 '확인'을 누르세요.

  • 내 기기에서 블루투스 등록 요청 팝업이 뜨면 '확인'

    내 기기 〉'확인' 누름
  • 상대방 기기에서 블루투스 등록 요청 팝업이 뜨면 '확인'

    상대 기기 〉'확인' 누름

블루투스 연결 방법 안내

  • 1. 연결할 두 기기의 [블루투스] 기능 항목을 모두 켜 주세요.
    • 스마트폰 간 연결의 경우 [설정] → [블루투스] 켜기
    • 블루투스 헤드셋/스피커의 경우 기기 전원을 켜 주세요.
  • 2. 상대 기기에서 내 기기가 검색 가능하도록 [다른 기기에서 내 디바이스 검색] 항목에 체크해 주세요.
  • 3. 사용 가능한 기기 목록에서 검색된 상대 기기를 선택해주세요.
    • 스마트폰 간 연결의 경우 상대 기기와 내 기기에서 팝업되는 블루투스 등록 요청에서 [확인]을 눌러 주세요.
    • 블루투스 헤드셋/스피커의 경우 해당 헤드셋/스피커에서 발생하는 안내 멘트에 따라 연결을 진행해 주세요.
  • 4. 장치가 연결됩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휴대폰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