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ARS 이용시 화면이 꺼집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화면, 소리 및 진동 관련 > 화면 및 엣지 스크린 > ARS 이용시 화면이 꺼집니다.
날짜 2016-07-01 조회수 7,361

발생 원인

근접센서를 손가락 등으로 가려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근접센서 부위를 손가락으로 가렸나요?

2단계갤럭시S5 포함 이후 모델인가요?

조치 방법

근접센서부 설명 및 주의사항 안내

근접센서가 리시버의 오른쪽이나 왼쪽에 위치하고 있어 통화 중 버튼을 누를 때 손가락이 근접센서를 가리게 되면 화면 꺼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화 중 키패드 이용 시에는 주먹을 쥔 상태에서 검지만 펴서 이용하시면 해당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앱스 화면 이미지

    근접센서쪽에 손가락 등이
    가려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갤럭시S5 포함 이후 모델 근접센서 동작 해제 없음 안내

갤럭시S5 포함 이후 모델은 근접센서 동작 설정/해제 기능 즉, 통화 중 화면 꺼짐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기본 설정은 근접센서 동작 상태입니다.

근접센서 동작 안내

근접센서 부분이 손가락 등에 가려지지 않았는데도 통화 중 키패드 이용 시 화면이 꺼진다면 근접센서 기능을 해제 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전화 > 메뉴 > 통화설정 > 통화 중 근접센서 동작 체크 해제 후 이용

  • 전화 아이콘을 선택한 화면 이미지

    전화
  • 좌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선택한 화면 이미지

    메뉴(좌측 하단)
  • 통화설정 메뉴를 선택한 화면 이미지

    통화설정
  • 통화 중 근접센서 동작 체크를 해제한 화면 이미지

    통화 중 근접센서
    동작 체크 해제

SW 업그레드 확인

근접센서 동작 해제 후에도 발생한다면 휴대폰의 SW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동작을 최적화해주십시오.

  • PC 연결 없이 FOTA로 SW 업데이트
    -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PC 연결을 통해 SW 업데이트
    - PC에 Kies 또는 Smart Switch PC 프로그램 설치 후 가능

ARS 이용시 화면이 꺼집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