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벨소리가 울리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화면, 소리 및 진동 관련 > 벨소리 및 음악, 동영상, 게임 등 기타 미디어 소리 > 벨소리가 울리지 않습니다.
날짜 2017-02-03 조회수 22,736

예상 원인

볼륨 버튼이 눌려 벨소리 음량 크기가 작아지는 일시적인 현상이거나 프로그램 또는 스피커의 이상으로 벨소리가 출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진단모드에서 스피커를 테스트해 보세요.

2단계벨소리가 들리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벨소리가 안들린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3단계휴대폰 전원을 재부팅해 보셨나요?

4단계벨소리 음량 조절을 해 보셨나요?

조치 방법

진단모드에서 스피커 테스트 방법안내

3 스피커가 선택된 이미지

휴대폰 내 진단모드를 통해 고장여부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전화에서 *#7353# 을 입력하시면 진단모드로 진입됩니다.
스피커 테스트를 위해 3.Speaker 를 터치해 주십시오.

벨소리가 들린다면 음량 설정이 필요하고, 벨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원 재부팅 방법

일시적 오류일 수 있으니 재부팅 후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눌러 디바이스 옵션 팝업 창의 [재시작]을 누르면 재부팅이 진행됩니다.

  • 전원버튼을 길게 누른 화면 안내 이미지전원버튼을 길게 누른 화면

벨소리 음량 조절 방법

사용 중 버튼이 눌려 벨소리 음량이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소리 → 음량 → 벨소리 음량을 조절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평상시에는 볼륨 버튼을 눌러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소리 안내 이미지소리
  • 음량 안내 이미지음량
  • 벨소리 음량 조절 안내 이미지벨소리 음량을 꺼짐에서
  • 벨소리 음량 조절 안내 이미지벨소리 음량을 크게 조절
  • 벨소리 음량 조절 안내 이미지평상시에 볼륨 버튼 눌러 벨소리 음량 조절

모든 소리 끄기 해제 방법

JB(젤리빈) OS 이후 모델의 경우 [접근성] 기능에 [모든 소리 끄기]가 체크되어 있으면 체크 해제 후 이용해야 합니다. 모든 소리 끄기가 체크 되어 있으면 통화시 상대방 목소리를 포함한 모든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 갤럭시S4 이전 모델
    앱스 > 환경설정 > 접근성 > 모든 소리 끄기 체크 해제
  • 갤럭시S4 모델
    앱스 > 환경설정 > 내 디바이스 > 접근성 > 모든 소리 끄기 체크 해제
  • 갤럭시S5 포함 이후 모델
    앱스 > (환경)설정 > 접근성 > 청각 > 모든 소리 끄기 체크 해제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접근성 안내 이미지(내 디바이스) → 접근성
  • 모든 소리 끄기 안내 이미지모든 소리 끄기 체크 해제

벨소리 손상 여부 확인 방법

벨소리 중 무음이 선택되었다거나, 다운로드 받은 벨소리인 경우 해당 음원이 손상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앱스 → 환경설정 → 소리 → 디바이스 벨소리 → 설정된 벨소리를 선택하여 재생했을 때 재생이 안된다면 음원이 손상된 것이니 다시 다운로드 받거나, 다른 벨소리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앱스 안내 이미지앱스
  • 환경설정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소리 안내 이미지소리
  • 디바이스 벨소리 선택 안내 이미지디바이스 벨소리
  • 선택된 벨소리가 재생되는지 확인 안내 이미지선택된 벨소리가 재생되는지 확인

볼륨 버튼이 눌리지 않도록 주의 안내

벨소리가 자동으로 작게 설정되는 현상은 주머니 등에 넣고 휴대할 때 볼륨 하단 버튼이 눌려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패턴 설정 등 잠금화면 기능을 사용하시면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동일하게 소리가 출력되지 않으면 휴대폰의 스피커 이상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벨소리가 울리지 않습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