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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외부앱 실행 오류, 다운받은 어플 실행안됨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그외 애플리케이션 > 은행, 인증서 등 외부앱 관련 > 외부앱 실행 오류 다운받은 어플 실행안됨
날짜 2016-11-01 조회수 8,914

예상 원인

다운받은 애플리케이션 오류로 인한 현상일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다운받은 어플 데이터 삭제 후 재확인 해 보셨나요?

2단계다운받은 어플 제거 후 재설치는 해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다운받은 어플 제거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플 삭제 방법

3단계초기화는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찾기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 아니오

    초기화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초기화 방법

조치 방법

어플 데이터 삭제 방법

다운받은 외부 어플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해당 어플 데이터 삭제 후 정상 동작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어플 데이터 삭제 시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저장된 데이터 등은 모두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운받은 게임의 경우 아이템 및 캐릭터 등이 초기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갤럭시 S7 및 마시멜로 OS 적용 모델]

다운받은 어플 데이터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 QuickPic 어플
앱스 →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QuickPic 선택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 삭제

  • 앱스

    홈 화면 > 앱스
  • 설정 선택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애플리케이션 관리
  • 삭제할 앱 선택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QuickPic 선택
  • 데이터 삭제

    저장 공간 → 데이터 삭제
  • 삭제

    삭제
[갤럭시 S2 및 ICS OS 적용 모델]

☞ 다운받은 어플 데이터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예 > QuickPic 어플)
앱스 →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다운로드 → QuickPic → 데이터삭제 → 확인

  • 앱스앱스
  • 환경설정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애플리케이션 관리
  • 전체 /> QuickPic전체 > QuickPic
  • 데이터 삭제데이터 삭제
  • 확인확인

어플 삭제 방법

다운받은 어플 데이터 삭제 후에도 동일하다면 다운받은 어플을 삭제 후 재설치를 해보아야 합니다.

※ 어플 삭제 후 재 설치 시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저장된 데이터 등은 모두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운받은 게임의 경우 아이템 및 캐릭터 등이 초기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갤럭시 S7 및 마시멜로 OS 적용 모델]

다운받은 어플을 제거 후 재설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 QuickPic 어플
앱스 → 편집 → QuickPic 어플 선택 → 확인 삭제 후 플레이스토어 또는 스토어 등에서 해당 프로그램 재다운로드

  • 앱스

    앱스 선택
  • 편집 선택

    편집 선택
  • 삭제를 진행할 어플 선택

    삭제할 어플 선택
    예)QuickPic 선택
  • 삭제

    확인 선택
[갤럭시 S2 및 ICS OS 적용 모델]

다운받은 어플을 제거 후 재설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예) QuickPic 어플
앱스 → 메뉴 → 삭제 → QuickPic 어플 선택 → 확인 후 플레이스토어 또는 T스토어 등에서 해당 프로그램 재다운로드

  • 앱스앱스
  • 메뉴(좌측 하단) /> 삭제메뉴(좌측 하단) > 삭제
  • QuickPic 선택QuickPic 선택
  • 확인확인

초기화 방법

V3 Mobile 데이터 삭제 및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에도 정상 동작이 되지 않는다면 단말기 SW 오류로 인한 현상일 수 있으므로 단말기 초기화 후 정상 동작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단말기 초기화시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Kies 프로그램 등을 통해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 후 초기화 진행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백업 및 초기화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서비스센터에서 단말기 점검이 필요합니다.
휴대폰을 초기화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S7 및 마시멜로 OS 적용 모델]

앱스 → 설정 → 백업 및 초기화 →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 디바이스 초기화 → 모두 삭제가 진행됩니다.

  • 앱스 선택

    앱스 선택
  • 설정 선택

    설정 선택
  • 백업 및 초기화 선택

    백업 및 초기화 선택
  •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선택
  • 디바이스 초기화 선택

    디바이스 초기화 선택
  • 모두삭제 선택

    모두 삭제
[갤럭시 S2 및 ICS OS 적용 모델]

앱스 > 환경설정 > 백업 및 재설정 > 기본값 데이터 재설정 > 디바이스 초기화 > 모두 삭제

  • 앱스앱스
  • 환경설정환경설정
  • 백업 및 재설정백업 및 재설정
  • 기본값 데이터 재설정기본값 데이터 재설정
  • 디바이스 초기화디바이스 초기화
  • 모두 삭제모두 삭제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경우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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