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사용중 멈춥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속도, 오류 및 오동작 관련 > 멈춤 관련 > 사용중 멈춥니다.
날짜 2017-02-15 조회수 41,318

예상 원인

특정 앱의 오류, 메모리나 캐시에 쌓인 작업이 많을 경우, 소프트웨어의 이상으로 인해 휴대폰 사용 중 멈추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특정앱과 무관하게 항상 느리게 동작하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특정앱 사용 시 느릴 경우 해당 앱을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플 삭제 방법

2단계메모리나 캐시 삭제를 해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절전모드 해제,메모리 정리, 캐시 삭제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메모리, 케시 삭제 방법

3단계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가요?

조치 방법

어플 삭제 방법

특정한 앱을 사용 시 느려지는 경향이 발생한다면 이는 해당 앱의 오류로 인한 것이므로, 해당 앱을 삭제 후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어플이 있는 경우에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본 설치된 앱 제외.)

- 삭제방법 :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다운로드 > 해당앱 선택 > 삭제
  • 환경설정 />애플리케이션 관리 안내 이미지환경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
  • 해당앱 선택 안내 이미지다운로드>삭제할 앱 선택
  • 삭제 안내 이미지삭제
■ 갤럭시S7 기준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모든 애플리케이션 중 사용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앱 삭제

메모리 캐시 삭제 방법

절전모드가 설정된 경우 CPU 성능을 제한하므로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 절전모드 해제 방법 : 환경설정 > 절전모드 > 꺼짐 설정

메모리나 캐시에 쌓인 작업이 많을 경우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정리가 필요합니다.
- 메모리 정리 방법 : 홈버튼 롱 프레스 > 작업관리자 > RAM > 메모리 정리

  • 홈버튼 길게 누르기 안내 이미지홈버튼 길게 누르기
  • 작업관리자 아이콘 터치 안내 이미지작업관리자 아이콘 터치
  • RAM /> 메모리 정리 터치 안내 이미지RAM > 메모리 정리 터치

- 캐시 정리 방법 : Play 스토어 > Cache Cleaner 검색 > 설치 > 실행 > Clear All

  • 앱스 />Play 스토어 안내 이미지앱스>Play 스토어
  • Cache Cleaner 검색 /> 설치 안내 이미지Cache Cleaner 검색 > 설치
  • Clear Al1 안내 이미지Clear All
■ 갤럭시S7 기준

메모리 정리 :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RAM > 지금 정리

※ 내장배터리 타입 모델의 경우는 화면이 멈춘 경우 배터리를 분리할 수 없어 소프트리셋 기능을 통해 전원 재부팅 후 위의 조치방법대로 조치해보시면 됩니다.
볼륨하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7초이상 누르고 있을 경우 전원이 재부팅됩니다.
(SM-A500S/K/L, SM-A700S/K/L, SM-A800S/K/L, SM-G920S/K/L, SM-G925S/K/L, SM-G928S/K/L, SM-N920S/K/L)

S/W 업그레이드 방법

휴대폰의 동작 안정화를 위해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하시는 것이 좋으며, 무선으로 업데이트하실 경우 더욱 편리하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아닐 경우 데이터 사용에 대해 과금될 수 있으니 WiFi 환경에서 업데이트 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FOTA 방법 : 환경설정 > 디바이스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
  • 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안내 이미지환경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안내 이미지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업데이트치 안내 이미지업데이트
  • 확인 안내 이미지확인
■ 갤럭시S7 기준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ON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데이터 초기화 안내

위의 과정들을 진행 후에도 휴대폰이 멈추는 증상이 잦다면, 소프트웨어 이상으로 인해 발생됐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요 데이터를 백업 후 휴대폰을 초기화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휴대폰을 초기화할 경우 휴대폰에 있는 모든 정보가 삭제되므로 중요 데이터는 반드시 Kies로 백업하신 이후에 진행하셔야 합니다.
단, 애플리케이션은 백업이 안되므로 별도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Kies에서 Data 백업 방법 : USB케이블로 컴퓨터와 휴대폰 연결 > Kies 실행 > 백업/복원 > 백업 > 항목 체크 (또는 전체 항목 선택 체크) > 백업
키스 프로그램에서 백업 버튼 선택

- 휴대폰 초기화 방법 : 환경설정 > 백업 및 재설정 > 기본값 데이터 재설정
(주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앱스  /> 환경설정

    앱스 > 환경설정
  • 백업 및 재설정

    백업 및 재설정
  • 기본값 데이터 재설정

    기본값 데이터 재설정

이런 경우에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 메뉴에서 예약 후 방문하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중 멈춥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