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타사 유심 사용방법이 궁금합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증상 유심, 개통 및 이통사 관련 > 유심 / 이통사 관련 > 타사 유심 사용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7-10-13 조회수 4,391

발생 원인

개통 이력이 없는 단말인 경우나 USIM 잠금 설정 상태인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개통된 휴대폰인가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개통 이력없는 휴대폰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개통 이력 확인

2단계다른 USIM 사용 제한을 해제하셨나요?

3단계자사(이동통신사)USIM 잠금/휴대폰 보호 서비스 해제하셨나요?

조치 방법

개통 이력 확인

개통한 이력이 없는 공기계 단말이라면 USIM 자체만으로 개통할 수 없습니다.
단말 사용을 위해 개통하고자 하는 통신사업자 대리점을 방문하시어 개통하신 후 사용해 주십시오.

휴대폰에서 USIM 잠금해제방법

USIM 설정에서 다른 USIM 사용제한이 설정된 경우 초기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해제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 보안 → USIM 설정 → 다른 USIM 사용제한 메뉴에서 체크 해제하시고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해제하세요.

이동통신사로 USIM 잠금해제방법

이동통신사USIM 잠금, 휴대폰 보호 서비스를 신청하여 설정 중인 단말에는 동일 통신사업자 USIM을 포함하여 개통된 USIM을 제외한 다른 USIM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신사업자의 고객상담실 또는 홈페이지에서 자사USIM 잠금 해제 및 휴대폰 보호 서비스를 해제하신 후 사용해 주세요.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SKT 080-011-6000 + 통화 (무료)
1599-0011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KT 1588-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LGU+ 1544-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LG U+ 유심 사용관련 안내

타사 USIM(3G USIM) 사용은 SKT, KT 사업자 단말끼리 가능합니다.

LG U+ 사업자는 2014년 10월 이후 출시 모델의 경우 LTE USIM 이동이 가능합니다.
VoLTE 음성전화. 영상전화, SMS/MMS(단, 사업자별 부가서비스는 미지원됨)

자세한 내용은 LG U+ 사업자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LG U+ 고객센터 연락처
LG U+ 고객센터 연락처
통신사 유선전화 및 타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동일 통신사 휴대폰으로
발신시 번호
LGU+ 1544-0010 + 통화 (유료) 지역번호 없이 114 + 통화 (무료)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타사 유심 사용방법이 궁금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