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너 교체 후 인식이 안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18,309


예상 원인

  • 정품 토너 카트리지가 아닌 재생(비정품) 토너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와 제품 간 접점단자 이상인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토너 카트리지의 크롬칩(CRUM) 상태 확인하는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의 크롬칩 위치와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크롬칩(CRUM) 상태를 육안 확인 시 구멍,긁힘,이물 있을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를 인식하는 부분은 크롬칩(CRUM)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너 카트리지 크롬칩



크롬칩 세척 및 접점부분 세척방법

1. 아래와 같이 토너의 크롬칩 부위와 내부 접점부위를 세척해보시기 바랍니다.


ⓛ번의 동판부분을 면봉 및 휴지로 닦아 냅니다.



오염부위가 확인될 경우 제거가 될 때 까지 세척합니다.

토너 카트리지 크롬칩 세척


정품 토너 카트리지 구입방법 

정품 토너 카트리지로 구입하길 원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프린터 소모품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소모품샵 → 프린터/복합기 클릭 합니다.



3. 검색어 입력창에 제품의 모델명 또는 구입하려는 자재명 검색 후 구매해주세요.

※ 소모품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는 대표번호 1588-3366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을 받아보세요.

프린터 소모품샵 선택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

 1. 토너 카트리지 전면부 삽입제품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여 토너를 장착합니다.

(1번 : 전면커버열기, 2번 : 교체용 토너 삽입, 3번: 전면 커버 닫기)

전면 커버 열기

교체용 토너 삽입

전면 커버 닫기

전면 커버 열기

교체용 토너 삽입

전면 커버 닫기


2. 토너 카트리지 상단부 삽입제품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여 토너를 장착합니다.

(1번 : 상단커버열기(이중구조), 2번 : 교체용 토너 삽입, 3번: 상단 커버 닫기)

상단커버열기(이중구조)

교체용 토너 삽입

상단 커버 닫기

상단커버열기

교체용 토너 삽입

상단 커버 닫기


※ 토너 삽입을 위한 커버 오픈 위치를 상위내용을 참조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새 토너 장착 전 반드시 주황색 Nip장치 및 실(Seal) 제거 확인 바랍니다.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토너 상태 확인과 프린터 내부 점검이 필요합니다.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제품 확인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