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현상기 준비필요(이미징 유니트 곧 교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복합기
증상 에러메세지(PC/액정화면) > 현상기/이미징유니트/전사(전송)벨트/정착기/LSU > 현상기 준비필요(이미징 유니트 곧 교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날짜 2017-07-14 조회수 2,719

예상 원인

현상기(이미징 유니트, 드럼) 예상 수명이 약 10% 남은 시점부터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새 현상기(이미징 유니트)를 준비하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현상기(이미징 유니트) 교체 시기 확인 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상기 교체시기 및 방법

2단계수명이 10%정도 남은 시점이므로 교체 메시지로 변경되면 교체해보십시오.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조치 방법

현상기 준비필요(이미징 유니트 곧 교체)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현상기(이미징 유니트) 수명이 약 10% 정도 남은 시점에 표시되는 메시지로 새 현상기(이미징 유니트)를 준비 후 좀 더 사용하다가 '현상기 교체필요(이미징 유니트 교체)' 메시지로 바뀌면 새 현상기(이미징 유니트)로 교체하도록 권유 드립니다.
즉, 준비필요(또는 곧 교체) → 교체필요,교체로 변경 시 새 현상기(이미징 유니트)로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 현상기(이미징 유니트 or 드럼) - 레이저프린터/복합기 모델에 들어가는 소모품으로 토너 카트리지와 드럼 일체형, 토너 카트리지와 드럼 분리형 제품으로 나뉩니다.
위의 메시지는 ②토너와 드럼 분리형 제품에만 나타나는 증상임을 참고 바랍니다.

  • 토너와 드럼 일체형
    (흑백 레이저만 해당)
    토너와 드럼 일체형 안내 이미지
  • 토너와 드럼 분리형
    (일부 흑백 레이저와 컬러 레이저 해당)
    토너와 드럼 분리형 안내 이미지
1) 현상기 교체필요(이미징 유니트 교체필요) 에러 시 → 이미징 유니트 구매

제품에 맞는 이미징 유니트를 삼성서비스사이트, 서비스센터 등 구입 가능합니다.

  • ① www.samsungsvc.co.kr 사이트에서 부품&소모품 구매 → 컴퓨터/주변기기 → 프린터 소모품/복합기 소모품 → 드럼에서 해당 모델의 [이미징 유니트]를 확인 후 구매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② 서비스센터에서 구매시 가까운 센터에 해당 모델의 이미징 유니트 재고가 있는지 확인 후 센터 방문 구매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2) 이미징 유니트 교체 방법 (예:컬러레이저복합기 CLX-3180 계열 과정)
  • ① 제품의 전원을 끄고 열이 식을 때까지 잠시동안 기다린 후 손잡이를 사용해서 앞덮개를 완전히 열어 주십시오.
  • ② 카트리지 앞쪽의 손잡이를 잡고 당겨 4개의 토너를 모두 빼냅니다.

    위의 설명처럼 토너 카트리지 양 끝쪽 손잡이를 잡고 잡아당겨 꺼냅니다.

  • ③ 폐토너통의 손잡이를 이용해 폐토너통을 제품에서 빼냅니다.

    위의 설명처럼 토너 카트리지 양 끝쪽 손잡이를 잡고 잡아당겨 꺼냅니다.

  • ④ 이미징 유니트의 전면에 있는 홈을 잡고 이미징 유니트를 제품에서 당겨 빼냅니다.

    위의 설명처럼 토너 카트리지 양 끝쪽 손잡이를 잡고 잡아당겨 꺼냅니다.

  • ⑤ 새 이미징 유니트의 포장을 벗긴 후 이미징 유니트의 양쪽에 있는 보호장치를 제거하고 이미징 유니트의 표면을 보호하는 종이를 벗겨내십시오. 이미징 유니트의 표면이 긁히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⑥ 이미징 유니트의 전면에 있는 홈을 잡고 이미징 유니트를 제품에 밀어 넣습니다.
  • ⑦ 폐토너통을 제 위치에 끼운 다음 완전히 고정되도록 끝까지 밀어 넣습니다.
  • ⑧ 4개의 토너 카트리지를 다시 제품 안으로 밀어 넣습니다.
  • ⑨ 앞덮개를 완전히 닫은 후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