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온라인/에러 램프에 불이 켜지고 작동이 안됨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복합기
증상 에러메세지(PC/액정화면) > 램프만 깜박이고 작동안됨 > 온라인/에러 램프에 불이 켜지고 작동이 안됩니다.
날짜 2016-10-11 조회수 1,218

예상 원인

  • 1용지가 걸려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덮개가 열린 상태이거나 용지함에 용지가 없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 3제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용지가 걸려 있는지 확인 후 제거했나요?

2단계용지함에 용지가 있고, 덮개가 정상적으로 닫힌 상태인가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용지함에 용지있는지 확인 후 덮개를 열었다 닫아보십시오.

    용지함 확인 후 덮개 확인

조치 방법

용지 걸림 제거방법

상태 램프(LED) 빨간불 켜지고 작동이 멈춘 상태는 해당 모델별 상태 확인 및 스마트 패널 또는 이지프린터 매니저화면 알림메시지를 통해 확인 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 레이저 및 컬러레이저 제품군의 경우 램프(LED) 확인

- 하기 램프상태 확인법을 참고하여 문제 해결 여부를 판단합니다. (제품마다 사용설명서 내용이 다릅니다.)

사용설명서 예시 화면

- 상태 램프(LED)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마다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제품 윗면에서 오른쪽 상단 앞쪽에 토너램프가 위치한 이미지입니다.

  • ※ 구모델의 경우 스마트패널을 사용하지만 신규모델은 스마트패널을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 ※ 스마트패널 설치 안된 경우 Easy Printer Manager를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www.samsungsvc.co.kr)에서 모델명 검색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3303모델 검색후 응용프로그램에서 찾는 화면

  • ※ 프린터 상태정보 활성화시에도 에러 상태 진단 가능

    - 프린터 상태정보 활성화 방법: 제어판→장치 및 프린터→해당모델 선택, '기본' → 하단 '프린터 상태 정보' 클릭

- 스마트패널 및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확인하여 실행 후 에러상태를 확인합니다.

  • 스마트 패널 위치스마트패널 위치 안내 이미지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화면에서 '파란색S' 클릭
  •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바탕화면의 팝업화면의 프린터모양을 클릭하면 뜨는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안내 이미지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2) 용지 걸림이 발생한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로 용지 제거하는 방법

- 모델명을 정확하게 확인 후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 [문제 해결 -> 용지 걸림] 해결 방법을 참고하여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 samsungsvc.co.kr 사이트에 제공된 "문제해결 동영상" 정보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CLX-3305 계열 스캔 커버를 열어서 보이는 걸린 용지가 안 빠지는 경우
  • 제품의 뒷덮개를 열고 양쪽 끝에 있는 정착기 녹색 레버를 위로 올립니다.① 롤러 내리기
  • 제품의 상단덮개를 열고 안쪽에 있는 정착기커버를 연 후 걸린 용지를 나오는 방향으로 잡아당겨서 빼냅니다.② 용지 천천히 당겨 제거하기
  • ① 제품 상단 스캔커버를 열고, 뒷면커버를 열어 왼쪽에 보이는 초록색 레버를 옆으로 눌러 롤러를 내립니다.
  • ② 롤러를 내린후 걸린 용지를 화살표 방향으로 살살 당기면서 제거합니다.
  • ③ 롤러를 올리고 뒷면 커버를 닫고, 스캔커버를 닫습니다.
- SCX-3405 계열 용지가 걸렸는데 안 보이는 경우
  • 덮개 여는 예시 화면① 덮개 열기
  • 토너 카트리지 꺼내는 화면② 토너 꺼내기
  • 용지를 꺼내는 화면③ 용지 제거하기
  • ① 제품 스캔 장치와 내부 덮개를 열어줍니다.
  • ② 토너 카트리지를 꺼낸 후 걸린 용지를 제거합니다.
  • ③ 토너 카트리지를 다시 넣습니다.
  • ④ 내부 덮개를 닫고, 스캔 장치 덮개도 닫습니다.

용지함에 용지가 있음/덮개 열린 상태 확인/제품 자체 이상 점검 여부 확인방법

  • ※ 구모델의 경우 스마트패널을 사용하지만 신규모델은 스마트패널을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 ※ 스마트패널 설치 안된 경우 Easy Printer Manager를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www.samsungsvc.co.kr)에서 모델명 검색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3303모델 검색후 응용프로그램에서 찾는 화면

  • ※ 프린터 상태정보 활성화시에도 에러 상태 진단 가능

    - 프린터 상태정보 활성화 방법: 제어판→장치 및 프린터→해당모델 선택, '기본' → 하단 '프린터 상태 정보' 클릭

- 스마트패널 및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확인하여 실행 후 에러상태를 확인합니다

  • 스마트 패널 위치스마트패널 위치 안내 이미지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화면에서 '파란색S' 클릭
  •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바탕화면의 팝업화면의 프린터모양을 클릭하면 뜨는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안내 이미지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 1) 용지함에 용지가 들어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2) 덮개가 열린 상태인지 확인하여 덮개를 정확히 닫아주십시오.(제품마다 위치 다름)

    앞덮개 위치 확인 이미지뒷덮개 위치 확인 이미지

  • 3) 제품에 이상이 발생하여 작업을 멈춘 상태로 전원코드 선을 뺐다가 다시 꽂아서 켜 본 후에도 동일하다면 점검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에러 램프에 불이 켜지고 작동이 안됨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