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합기에서 스캔했을 경우 세로줄이 나옵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25,853

예상 원인 


  • 스캔시 줄이 생기는 경우 스캔부에 이물이 있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스캔부 유리면 청소방법 

- 스캔과 복사 시 둘다 줄이 생기는 경우 스캔 유리면에 이물이 묻었거나 먼지가 생긴 문제로 스캔 유리면 청소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급지장치(ADF)에서 스캔 시 줄생기는 경우

: 스캔덮개 열고 왼쪽에 좁은 유리면 부위를 물티슈로 깨끗하게 청소를 진행해 주세요.

스캔덮개 열고 왼쪽에 좁은 유리면 부위를 물티슈로 깨끗하게 청소 진행


평판 유리면에서 스캔 시 줄생기는 경우

: 스캔덮개 열고 평판 유리면 부위를 물티슈로 깨끗하게 청소를 진행해 주세요.

스캔덮개 열고 평판 유리면 부위를 물티슈로 깨끗하게 청소 진행



스캔드라이버 및 스캔 프로그램 삭제 후 재설치

- 복사는 줄이 안생기고, 컴퓨터에서 스캔하는 상태만 줄이 생긴다면 스캔 드라이버와 스캔 프로그램을 재설치해 보세요.


[ 스캔 드라이버 삭제 방법 ] 

1. 윈도우 바탕화면 좌측 하단의 보기 모양 (검색)을 선택하여 ‘프로그램 추가/제거' 입력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눌러 실행해 주세요.

윈도우 바탕화면 좌측 하단의 돋보기 모양 (검색)을 선택하여 ‘프로그램 추가/제거' 입력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눌러 실행해 주세요.


2. 스크롤바를 상하로 움직여 삭제하고자 하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아서 선택 후 [제거]를 눌러주세요.

스크롤바를 상하로 움직여 삭제하고자 하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아서 선택 후 [제거]를 눌러주세요.


3. 삭제할 스캔 드라이버가 맞는지 확인 후 네모박스 체크 후 [다음]을 눌러 설치를 완료해 주세요.

삭제할 스캔 드라이버가 맞는지 확인 후 네모박스 체크 후 [다음]을 눌러 설치를 완료해 주세요.



[ 스캔 드라이버 삭제 방법 ] 

1. 바탕화면 왼쪽하단에 돋보기 모양 (검색)란에 ‘제어판’ 입력하여 검색 후 [제어판]을 눌러주세요.

바탕화면 왼쪽하단에 돋보기 모양 (검색)란에 ‘제어판’ 입력하여 검색 후 [제어판]을 눌러주세요.


2. [프로그램 및 기능]을 눌러주세요.

[프로그램 및 기능]을 눌러주세요.


3.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선택 후 [제거]를 눌러주세요.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선택 후 [제거]를 눌러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