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합기에서 스캔이 안됩니다.

  • 날짜 2013-04-29
  • 조회수 302,513

예상 원인


  • 프린터 제품에 에러가 발생하여 스캔 불가능한 상태일 수 있습니다. 
  • 스캔 프로그램에서 장치 설정이 제대로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제품 조작부에서 에러 발생 여부 확인 방법 

- 액정화면을 통해서 에러상태를 확인 후 문제해결 진행이 가능합니다.



컬러 레이저 복합기(SL-C4x,C5x) 에러  상태와 문제 해결



• 새토너 준비필요 → 토너가 부족하여 교체 필요

 • 토너교체 필요(정지 or 중지) → 토너 매우 부족, 교체 필요

• 토너 장착안됨 → 토너 재 장착

 • 폐토너통 교체/설치

• 새이미징 유닛을 준비하십시오. → 이미징 유닛 교체 시기 다가옴

• 새이미징 유닛으로 교체하십시오.→ 새 이미징 유닛으로 교체 필요

• 이미징 유니트 설치

• 전사 벨트를 주문하십시오.

• 새전사벨트로 교체하십시오.

• 정착기교체 준비하세요.

• XXX 토너 호환안됨 → 장착 토너가 호환되지 않아 다른 정품 토너로 교체 필요 (시안,검정,마젠타,옐로우)

• 스캔유닛열림 또는 용지출구걸림 → 스캔 도어나 용지 출구 도어, 열고 닫기 필요

• 용지함1 용지걸림 → 용지함1에 해당하는 용지걸림이 있어 제거 필요



 흑백 레이저 복합기(SL-M2xxxx) 에러  상태와 문제 해결



• 새토너 준비필요 → 토너가 부족하여 교체 필요

• 토너교체 필요 → 토너 매우 부족, 교체 필요

• 토너 호환안됨 → 장착 토너가 호환되지 않아 다른 정품 토너 교체 필요

• 토너카트리지를 설치하세요

• 호환되지 않는 토너 카트리지 → 장착 토너가 호환되지 않아 다른 정품 토너로 교체 필요

• 카트리지 문제 → 장착 토너가 문제있어 다른 정품 토너로 교체 필요

• Low Toner

• Very Low Toner (정지&계속 선택)

• 오 류: #C2-1711 Cartridge Prob

• 오 류: #C2-1712 Cartridge Prob

• 기기 내부에 용지걸림 → 걸린 용지 제거 필요

• 원본용지걸림 → 용지를제거하세요

• 용지없거나 걸림 → 도어개폐필요

• 도어열림 → 도어를 닫으십시오

• 스캐너 도어열림 → 스캔 도어, 열고 닫기 필요



스캔프로그램 설치여부 및 장치설정 상태 확인 

- EDC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에서 해당 복합기로 장치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해 주세요.


1) 바탕화면 좌측하단에 [돋보기] 아이콘 눌러서 EDC 입력하여 검색 후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앱’을 선택해 주세요.



2) EDC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 창이 열리면 [스캔]을 선택해 주세요.



3) Easy Document Creator 스캔화면 상단에서 장치가 선택되지 않았거나 다른 장치가 선택된 경우 다음 단계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4) Easy Document Creator 창 우측상단에 [돋보기] 아이콘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복합기의 모델명을 선택합니다.



5) 아래의 창에서 [추가]를 클릭합니다. 



6) 장치 추가 화면에서 사용하는 복합기 모델명을 선택(체크) 후 [추가]를 선택해 주세요.



7) 아래의 화면에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추가 에러 확인을 위한 EPM (Easy Printer Manager)와  삼성 프린터 진단 (SPD) 실행


1. PC 윈도우의 EPM (Easy Printer Manager)에서 에러확인 방법

 ※ 구형 레이저 모델(CLX-3180 이전 출시)은 스마트 패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잉크젯 계열 제품은 EPM(Easy Printer Manager)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1. 윈도우10 시작 버튼 오른쪽의 검색 창에 'EPM' 검색하여 '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클릭하세요.
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클릭

2. Easy Printer Manager 실행 후 에러상태 확인 가능합니다.
EPM 실행 후 에러상태 확인 가능합니다


2. 삼성프린터진단(SPD)에서 에러상태 확인 방법

※ 레이저 모델 중 2019년 10월이후 출시모델부터는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잉크젯 계열 제품은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1. 윈도우10 바탕화면에서 시작 버튼 오른쪽의 검색창에 '삼성프린터진단'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검색창에 삼성프린터진단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2. '삼성프린터진단' 창에서 '프린터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삼성프린터진단 창에서 프린터 진단 클릭하세요


3. 진단하려는 프린터 모델 선택 후 에러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진단하려는 프린터 모델 선택 후 에러상태 확인 가능합니다



PC와 복합기 연결 확인 후 스캔 드라이버/스캔 프로그램 설치 확인하는 방법 

1. 복합기와 PC(컴퓨터) 연결상태 확인하기 

1) 컴퓨터와 복합기를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직접 연결한 경우


PC 본체와 프린터 뒷면에 있는 USB단자 위치를 정확히 확인하여 연결해보십시오. 

※ LAN 단자에 USB 케이블을 잘못 연결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① PC 본체 뒷면에 USB 단자를 연결했는지 확인해주세요.


데스크톱 PC 

PC 본체 뒷면에 USB 단자를 연결했는지 확인해주세요


。노트북

노트북인 경우 옆면을 확인해 주세요


②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를 연결했는지 확인해주세요.

프린터 뒷면에 USB단자를 연결했는지 확인해주세요


2) 컴퓨터와 복합기를 유/무선랜을 이용하여 연결한 경우 


유선랜 연결시 네트워크 프린터 설정 확인 → 랜포트 설정(TCP/IP 포트) 유무를 확인해보십시오.

랜포트 설정TCP IP 포트 유무를 확인해보십시오


2. 스캔 드라이버 재설치/스캔 프로그램 확인 및 사용방법 

1) 스캔 드라이버/스캔 프로그램을 삼성전자 서비스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의 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②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③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④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드라이버 메뉴에서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Scan Driver'를 찾아 첨부파일을 클릭합니다. 

드라이버 탭 선택 후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Scan Driver를 찾아 첨부파일을 클릭합니다


⑤ 화면 하단에 [실행]을 클릭합니다. 

화면 하단에 실행을 클릭합니다.


⑥ 설치(재설치) 시작 화면에서 화면의 지시대로 설치 진행합니다. 

설치 시작 화면에서 화면의 지시대로 설치 진행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 동영상으로 제공되는 링크 정보 안내  

정보-1 :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으로 스캔 및 저장하는 방법 (빠른 스캔 방법) 바로가기

정보-2 :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으로 스캔 및 저장하는 방법 (고급 스캔 방법) 바로가기

정보-3 : 복합기 제품 조작부에서 스캔(Scan to PC)하는 방법 바로가기

※ 제품 조작부에서 스캔 버튼을 누를 경우 사용불가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 버전 1.xx인 경우 : Samsung Easy Printer Manager고급모드로 전환(오른쪽 상단의 고급모드로 전환 아이콘 이미지) → PC로 스캔 설정 스캔 활성화를 장치 패널에서 스캔 사용으로 선택 후 저장을 선택해 주세요. 스캔ID 명칭을 확인 또는 변경입력 후 확인하세요. (아래 경로 이미지 참조)



- 버전 2.xx인 경우 : 또는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 고급설정 → PC로 스캔 설정 → 스캔 활성화를 '사용' 선택 → 저장 → 스캔 ID 이름 변경 입력후 '확인' 클릭하십시오. 

PC로 스캔 설정에 스캔 활성화의 사용 선택으로 저장 스캔 ID 이름 변경 입력후 확인 클릭하십시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