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기에서 복사하면 백지로 나옵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7,444
예상 원인
- 원본 문서를 뒤집어 놓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잉크젯 제품인 경우 잉크가 없거나 굳어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원본 문서 올려 놓는 방법
- 복사시 백지로 나오는 경우 원본 문서를 올바르게 놓지 않고 뒤집어 놓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레이저 복합기 (예: SL-C56x, SL-C46x,C47x,C48x 계열)
- 평판에서 복사하는 방법
① 원본이 아래로 향하도록 뒤집어 유리면에 올려 놓습니다.
② 조작부에서 (복사)기능을 선택해 주세요.
③ 컬러 복사시 [컬러 시작] 또는 흑백 복사시 [흑백 시작]을 눌러주세요.
- 자동원고 급지장치(ADF)에서 복사하는 방법
① 원본이 위로 보이도록 왼쪽 끝까지 밀어 넣으세요.
② 원고 급지장치 너비 가이드를 크기에 맞게 조정해 주세요.
③ 조작부에서 (복사)기능을 선택해 주세요.
④ 컬러 복사시 [컬러 시작] 또는 흑백 복사시 [흑백 시작]을 눌러주세요.
□ 잉크젯 복합기 (예: SL-T167x 계열)
- 평판에서 복사하는 방법
① 원본이 아래로 향하도록 뒤집어 유리면에 올려 놓습니다.
② 액정화면에서 [복사] 선택 → 흑백 시작 또는 컬러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 자동원고 급지장치(ADF)에서 복사하는 방법
① 원본이 위로 보이도록 왼쪽 끝까지 밀어 넣습니다.
② 액정화면에서 [복사] 선택 → 흑백 시작 또는 컬러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소모품 잔량상태 확인
- 복사와 컴퓨터 인쇄시 모두 백지로 나오는 경우
1. 잉크젯 계열 제품은 잉크 카트리지가 완전히 소모된 상태이거나 잉크를 한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노즐이 막힌 상태일 수 있습니다.
잉크 노즐 청소를 해 보거나 잉크 카트리지 교체가 필요합니다.
2. 레이저 계열 제품은 점검이 필요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 레이저 복합기 소모품 잔량 확인
- EPM (Easy Printer Manager) 프로그램에서 확인하는 방법
1. 바탕화면 좌측 하단의 (돋보기) 모양 클릭 → EPM'입력 → Samsung Easy Printer Manage를 실행해 주세요.
2. 아래와 같이 색상별 토너 카트리지의 남의 잔량(수명)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잉크젯 복합기에서 예상 잉크 잔량 확인방법
1. 바탕화면 → Samsung SL-T/J*** Series (프린터 길잡이) 실행
또는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Samsung Inkjet Printers →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이름 →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이름을 선택해 주세요.
2. 프린터 길잡이 창에서 [예상 수준]을 선택해 주세요.
3. 아래와 같이 예상 잉크 잔량을 확인해 주세요.
□ 토너를 꺼내어 양쪽을 잡고 좌우로 5~6회 흔들어 재장착 진행
(컬러 제품은 색상별 토너 4개를 모두 꺼내서 흔들어줌)
- 복사된 페이지가 흐린 부분이 곳곳에 나타나면 토너가 부족한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토너를 꺼내어 좌우로 5~6회 시소 태우듯이 흔들어 토너를 골고루 분산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