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복합기에서 복사가 안됩니다.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복합기
증상 스캔/복사 > 복사안됨 > 복사가 안됩니다.
날짜 2017-05-22 조회수 1,824

예상 원인

  • 1복사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제품 액정화면 에러가 있거나 표시등 에러로 점등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복사 기능이 있는 복합기 제품이 맞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모름)

    복사 기능이 있는 복합기 모델인지 확인해보십시오.

    복합기 모델 확인 방법

2단계복사방법은 확인하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기본 복사 방법을 확인해보십시오.

    기본 복사방법

3단계복사할 때 동작이 안되나요? 아니면 흐리게 나오나요?

4단계복합기 액정 또는 표시등에 에러표시는 없는 상태인가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제품 액정 또는 표시등 에러 확인 방법 안내

    제품 에러 확인방법

조치 방법

복합기 모델 확인 방법

[모델명으로 확인하는 방법]

복합기 및 팩스 제품에만 복사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레이저 복합기 모델명을 예시 기준으로 설명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 SL-M2870FD

  • M : 흑백, C : 컬러
  • 28 : 속도(분당 최대 28장)
  • 7 : 프린터 제품은 0, 1, 2, 3, 4이고, 복합기 제품은 5, 6, 7, 8, 9로 표기됨

제품별 기본 복사 방법

1. 컬러레이저 복합기 계열

1) 자동 원고 급지장치(ADF)가 없는 제품

스캔 유리에 넣고 복사하는 경우 ⓛ 원본을 앞면이 밑으로 가도록 스캔 유리에 올려 놓습니다.
② 구석의 표시 가이드에 맞춰 정렬합니다.
③ 컬러 복사시 [컬러 시작]을 누릅니다. 흑백 복사시 [흑백 시작]을 누릅니다.

  • 스캐너 덮개를 열어서 유리면 위에 원본용지를 뒤집어서 장착하는 화면

2) 자동 원고 급지장치(ADF)가 있는 제품

원고 급지 장치에 넣고 복사하는 경우 ⓛ 조작부의 버튼 안내 이미지(복사)버튼을 누릅니다.
② 원본 앞면이 위로 오도록 넣습니다.
③ 원고 급지장치 너비 가이드를 크기에 맞게 조정하십시오.
④ 컬러 복사시 [컬러 시작]을 누릅니다. 흑백 복사시 [흑백 시작]을 누릅니다.
  • 맨 위에 보이는 원고 급지 장치쪽에 원고용지를 위로 향하도록 올려놓는 화면
2. 잉크젯 팩스 계열
  • ⓛ 문서 폭에 맞게 원고 가이드를 조정하고 복사할 문서를 뒤집어 넣습니다.
  • ② [복사시작]버튼을 2번 연속 누르면 복사됩니다.

    위의 설명처럼 제품 조작판 윗 부분에 있는 원고 넣는 곳에 용지를 장착하는 이미지입니다.

3. 자세한 정보는 모델명을 정확하게 확인 후 사용설명서 → 목차에서 복사를 선택 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소모품 상태 확인 방법

1. 소모품 잔량을 확인 가능한 프로그램 위치
바탕화면의 팝업화면의 파란색S를 클릭하면 뜨는 스마트패널의 위치 안내 이미지
스마트패널 위치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파란색S' 클릭
바탕화면의 팝업화면의 프린터모양을 클릭하면 뜨는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안내 이미지
이지프린터 매니저 위치
① 바탕화면 우측 시계 기준 삼각형 클릭
② 팝업 화면에서 '프린터모양' 클릭
2. 아래와 같이 각 프로그램에서 소모품 잔량 확인위치 및 방법
스마트패널 잔량 확인 안내 이미지스마트패널 잔량 확인
이지프린터 매니저 잔량 확인 안내 이미지이지프린터 매니저 잔량 확인
3. 참고사항 : 각 프로그램에서 제품군별 소모품 잔량 표기방법
잉크젯 잔량 표기방법 안내 이미지잉크젯 잔량 표기법
흑백레이저 잔량 표기방법 안내 이미지흑백레이저 잔량 표기법
컬러레이저 잔량 표기방법 안내 이미지컬러레이저 잔량 표기법
4. 리포트 인쇄하여 확인하는 방법 (프린터 조작부 조작)

- 모델마다 버튼모양 및 위치가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선연결버튼 이미지화면인쇄버튼 이미지
액정(LCD) 없는 제품

① 무선 연결 버튼(표시 부분)10초 이상 누름
② 화면 인쇄 버튼(표시 부분)10초 이상 누름

※ 화면인쇄 및 무선연결 버튼이 없는 모델 경우의 정지버튼(적색) 10초 이상 누름
스마트패널 잔량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
액정(LCD) 있는 제품
① 조작부(원모양)의 메뉴 버튼(북쪽) 확인
② 액정에서 메뉴항목 확인

※ 아래와 같이 조작부를 눌러 진입합니다.
메뉴→시스템설정→정보인쇄→소모품정보

※ 인쇄된 소모품 정보 페이지에서 "Toner Remaining" 항목은 현재 토너의 남은 잔량을 안내하는 내용입니다.
- Toner Remaining : 60 % (토너 카트리지가 대략 60 %정도 남은 상태임을 표시함)

제품 에러 확인방법

- 제품 액정화면 에러 확인 및 표시등 에러 상태를 확인하여 에러 해결 후 복사 기능이 가능합니다. 먼저 제품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 봐도 동일하게 에러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모델명을 확인 후 아래 에러들을 참조하여 사용설명서 → [문제 해결] 확인하십시오.
  • ⓛ 용지 걸림 에러
  • ② 잉크/토너 카트리지/폐토너통 수명이 다 된 경우
  • ③ 현상기/이미징유니트/전사밸트/정착기/LSU 에러
  • ④ 현상 홈 센서, 스캔 유닛 열림, 도어 오픈 에러 등
  • ⑤ 표시등만 있는 모델의 경우 스마트 패널 또는 Easy Printer Manage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에게 정확하게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