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제습안됨 / 물 안나옴 / 물 안생김 / 물 없음
제품 건강가전 > 제습기
증상 증상_배수/냄새/누수/누설/소음/진동 > 배수관련 > 제습안됨/물 안나옴/물 안생김/물 없음이 발생합니다.
날짜 2017-07-11 조회수 1,031

예상 원인

희망 습도를 높게 설정했거나 습도가 낮아 물이 발생 안 되는 증상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희망 습도가 현재 습도보다 낮게 설정되어 있습니까?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희망습도를 현재습도보다 낮게 설정하십시오.

    희망습도 설정 방법

2단계따뜻한 바람은 나오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상대적으로 습도가 낮으면 물이 적게 발생됩니다.

    제습량이 적은 경우에 대한 설명

조치 방법

희망습도 설정 방법

희망 습도가 현재 습도보다 낮게 설정이 되어 있어야만 제품의 압축기가 동작하여 제습을 하게 되므로 희망 습도를 높게 설정하였다면 제습 기능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습도 조절 버튼을 눌러 희망 습도를 낮춰 주십시오. 희망 습도는 통상적으로 30 % ~ 70 % 까지 5 %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서 습도 조절 버튼으로 +와 - 버튼 이미지 또는 습도조절 버튼으로 위쪽 화살표와 아래쪽 화살표 이미지 버튼을 누르시면 습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습량이 적은 경우에 대한 설명

제습기에서 발생되는 물은 온도차이에 의해서 습도가 높으면 많이 나오고 습도가 낮으면 상대적으로 적거나 안 나올 수도 있습니다.

나오는 물이 하나도 없거나 적은 경우 습도가 낮아서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 먼지거름필터 청소 방법
  • 1. 제품 뒷면 공기 흡입구의 위쪽 두 개의 후크를 눌러 빼 주세요.
    위 설명에 대한 참고이미지
  • 2. 에어필터의 손잡이를 잡고 당겨 빼 주세요.
    필터 이미지
  • 3. 진공청소기나 솔로 먼지를 없애 주세요. 먼지가 심할 경우 중성세제를 탄 미지근한 물로 살짝 씻은 후,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그늘에서 완전히 말려 주세요. 단, 비벼 빨면 에어필터가 망가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필터청소하는 이미지
  • 4. 에어필터를 공기 흡입구의 아래쪽을 먼저 걸고(ⓛ) 나머지를 눌러(②, ③) 넣어 주세요.
    위 설명에 대한 참고이미지
  • 5. 공기 흡입구를 본체의 자리에 아래쪽 먼저 걸고(①) 양 옆쪽을 눌러 넣은(②) 후, 위쪽을 눌러 넣어(③) 주세요.
    위 설명에 대한 참고이미지

※ 실내습도가 낮을 때에는 물의 발생량이 적을수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습안됨 / 물 안나옴 / 물 안생김 / 물 없음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