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가 간헐적으로 전원이 꺼지고 켜지는 증상이 반복

  • 날짜 2024-04-16
  • 조회수 133,205


1. TV가 간헐적으로 전원이 꺼지고 켜질때 조치하는 방법 

  • TV가 간헐적으로 전원이 꺼지고 켜진다면 TV의 일시적인 오동작 또는, TV 내부 전원 회로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 증상 확인  후 조치하는 방법 

1) TV 화면이 꺼지는 현상이라면 TV 리모컨을 이용해 설정이나 각 메뉴 항목이 표시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TV 설정이나 각 메뉴가 띄워진다면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1. TV 화면이 꺼지는 현상이라면 TV 리모컨을 이용해 설정이나 각 메뉴 항목이 표시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2) TV가 간헐적으로 전원이 꺼지고 켜질때 TV 화면은 나오지 않지만 디리링~ 멜로디 소리가 들리거나 TV 하단 전원 램프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2. TV가 간헐적으로 전원이 꺼지고 켜질때 TV 화면은 나오지 않지만 디리링~ 멜로디 소리가 들리거나 TV 하단 전원 램프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3) 벽면 TV 전원 코드와 TV 제품 뒤 전원 케이블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만일 연결 후에도 화면이 안 나오거나 전원이 안 들어온다면 TV 디스플레이나 내부 점검이 필요합니다.

저희 전문 엔지니어에세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3) 벽면 TV 전원 코드와 TV 제품 뒤 전원 케이블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2. TV 설정이나 각 메뉴가 띄워진다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USB 저장 장치로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는 방법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자료실 접속 → 모델검색 → 펌웨어 선택 후 파일 다운로드 → 압축해제 후 USB 메모리에 저장 → USB 메모리를 TV 연결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선택시 인식된 USB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자료실 바로가기


네트워크가 연결된 경우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는 방법  

- 별도 USB 연결 없이 네트워크로 바로 업데이트 가능하며, 단, 현재 TV의 버전보다 상위 버전의 업데이트가 되어 있어야 업데이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 참고로 상위 버전인 경우 지금 업데이트 진행 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과정이 표시되며, 동일 버전인 경우 업데이트 진행 과정이 표시되지 않거나 ' 새로운 버전이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리모컨의 홈 버튼 클릭 →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지금 업데이트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4) ① 고객지원 → ②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4) ① 고객지원 → ②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5)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설치 진행됩니다.
5)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설치 진행됩니다.

스마트 리모컨을 사용하는 TV 제품이라면 콜드  부팅을 시도해 주세요 

- TV 화면이 뜨지 않거나 전원이 안 들어온다면 TV 리모컨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세요.


콜드 부팅으로 TV 제품 전원이 꺼지고 켜질 때 로그 표시가 되고 화면이 나타납니다.

TV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TV 화면이 뜨지 않거나 전원이 안 들어온다면 TV 리모컨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세요.


※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TV사용 가이드 저희가 알려드립니다! 리모컨으로 TV 리셋하기

 Q. 리모컨으로 TV 리셋 어떻게 하나요?
1. TV 리셋(콜드 부팅)은 TV 초기화가 아닌 소프트웨어 리셋 (재부팅) 기능 입니다.
2. 콜드 부팅 후 전원이 켜지면 사용해 주세요.
※ 곧 시작되는 동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1. 리모컨 전원 버튼을 3초간 눌러주세요
 2. TV 로그 표시와 전원이 켜지면 사용해 주세요

 

주변기기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후 재연결하여 주세요  

- TV에 연결된 주변기기 영향으로 TV 전원 꺼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양쪽 연결 기기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한 경우 

- 양쪽 연결 기기 전원을 끈 상태에서 HDMI 케이블을 분리 후 다시 연결 진행해 주세요 .


양쪽 연결 기기를 컴포넌트 케이블로 연결한 경우 

 - 양쪽 연결 기기 전원을 끈 상태에서 컴포넌트 케이블을 분리 후 다시 연결 진행해 주세요 . 


※ 스마트 TV는 운영체제(OS)가 제공된 제품이므로 동작 사용 중 전원을 끄고 켜는데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위 조치를 진행하여도 동일한 증상이 있다면 TV 디스플레이나 내부 회로 점검이 필요합니다.

직접적인 증상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출장서비스 예약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