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 무선 이어폰 / 무선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나요?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헤드폰기능 > 블루투스 스피커/이어폰/헤드셋을 사용할수 있나요
날짜 2014-07-09 조회수 4,197

예상 원인

지원되는 모델은 별도 있으며, 사용 환경에 제약이 있습니다. 그 외 모델은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무선 이어폰/무선 헤드셋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사용 가능한 TV 모델인지 확인 하셨나요?

  • 2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모델에 따라 지원 여부가 있습니다. (모델명 확인 필요)

    지원 여부 확인방법

2단계TV와 페어링은 해 보셨나요?

  • 3단계로 넘어가세요

  • 아니오

    TV와 페어링이 필요하며, 사용환경에 제약이 있습니다.

    제약사항 확인

3단계초기화는 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 아니오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초기화 방법 확인

조치 방법

지원 여부 확인방법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무선 이어폰/무선 헤드셋은 지원되는 모델명이 별도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이어폰, 헤드셋의 개념과 차이가 많습니다. 아래와 같이 정해진 모델은 있습니다만 이전에 사용하던 블루투스 장치 보유 시 지원될 수는 있지만 삼성에서 호환 여부는 확인 불가합니다.

아래 지원되는 TV 모델은 2014년(H시리즈) 프리미엄 모델부터 가능하며 사용환경도 제약이 있습니다. 반드시, 지원되는 TV 모델/헤드셋(이어폰) 모델명을 확인해 주세요.

제조사별 제품명 리스트
번호 제조사 제품군 제품명
1 SAMSUNG Headphone HM1700
2 SAMSUNG Headphone HS3000
3 SAMSUNG Headphone HM7100
4 SAMSUNG Headphone HS6000
5 Parrot zit Headphone ZIK Touch
6 Beats Headphone Dr.Dre Beats wireless
7 SONY Headphone MDR-10RBT
8 Plantronics Headphone BackBeat GO2
9 BOSE Headphone AE2W
10 Denon Headphone AH-W150BU
11 Clips Headphone NB-S2
12 PHILIPS Headphone SHB4000
13 HMDX(Jam) Headphone HX-P610BX
14 AKG Headphone K830BT

아래 지원되는 TV 모델은 2015년(J시리즈) 중 JU6800이상 J5900~J6400 모델이며, 호환 가능한 블루투스 헤드셋 종류는 아래 모델명을 확인해 주세요.

제조사별 제품명 리스트
번호 제조사 제품군 제품명
1 SAMSUNG 이어셋 HM1700
2 SAMSUNG 이어셋(확장) HS3000
3 SAMSUNG 이어셋 HM7100
4 SAMSUNG 헤드셋 HS6000
5 Parrot zit 헤드셋 ZIK Touch
6 Beats 헤드셋 Dr.Dre Beats wireless
7 SONY 이어셋 MDR-10RBT
8 Plantronics 이어셋 BackBeat GO2
9 BOSE 헤드셋 AE2W
10 Denon 이어셋 AH-W150BU
11 YAMAHA 헤드셋 HPHPRO400
11 Clips 이어셋 NB-S2
12 PHILIPS 헤드셋 SHB4000
13 HMDX 헤드셋 HX-P610BX
14 AKG 헤드셋 K830BT

제약사항 확인

지원되는 TV 모델은 2014년(H시리즈) 프리미엄 모델부터 가능하며, 블루투스 동작으로 TV와 페어링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2014년 신기능 중 멀티링크 스크린 기능과 TV 모드에서도 음성을 헤드셋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페어링 방법]
  • 스피커 설정화면메뉴 → 음향 → 스피커 설정
  • 블루투스 헤드폰 목록 선택화면블루투스 전원 ON → 헤드폰 목록 확인
  • 블루투스 검색중 화면주변기기 블루투스 검색중
  • 블루투스 장치 페어링 필요 화면해당 블루투스 페어링 필요 (제조사마다 다름)
  • 연결 중 화면연결 중
  • 연결 후 완료화면연결 후 리모컨 종료버튼 누름

초기화 방법 확인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생산 년도별 제품 초기화 방법

①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② 2010년 ~ 2011년
리모컨의 종료버튼이 보이는 사진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모든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확인 및 취소 버튼이 보이는 사진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③ 2012년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메뉴에서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한 사진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메뉴를 선택한 사진

    자가진단
  • 초기화 메뉴가 보이는 사진

    초기화
  • 초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라고 나오는 화면

    초기비번 0000
  • 네트워크 설정을 제외한 모든 설정을 공장 초기값으로 설정한다는 화면

    초기화 확인
  • 모든 설정 값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TV가 자동으로 전원이 꺼졌다 다시 켜집니다. 라는 화면

    초기화 완료

■ 2013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화질테스트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 화질테스트 누름[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예"누름(TV 재부팅)]

■ 2014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버튼더보기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화질테스트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 화질테스트 누름[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누름["예"누름(TV 재부팅)]

■ 2015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 메뉴/123 버튼 누름[메뉴/123 누름]
  •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 고객지원 누름[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누름[자가진단 누름]
  • 초기화 누름[초기화 누름]
  • 확인버튼을 누름[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 예 누름(재부팅)["예"누름(TV 재부팅)]

■ 2016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왼쪽 하단 [설정] 누름
  • 메뉴의 고객지원 이동화면[고객지원] 누름
  • 자가진단 선택화면[자가진단] 선택
  • 화면테스트 시작을 선택 화면[초기화] 선택
  • 이상 여부 확인 화면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 2017년 초기화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 재부팅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르는 화면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왼쪽 하단에 보이는 설정 선택 화면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 메뉴의 고객지원 이동화면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 자가진단 선택화면4. [자가진단] 선택
  • 초기화 선택 화면5. [초기화] 선택
  • 비밀번호 0000 입력 화면6. 비밀번호 [0000] 입력
  • 초기화 선택 화면7. [초기화] 선택
  • 확인 선택 화면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CS프로(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시거나 "CS프로(엔지니어) 출장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과 CS프로(엔지니어)를 선택하여 서비스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