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윈도우7 로컬 프로필 손상 에러가 발생합니다.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윈도우(운영체제) 관련 > 사용자 계정 > 윈도우7 로컬 프로필 손상
날짜 2015-12-10 조회수 2,620

예상 원인

손상된 사용자 프로필로 인해 바탕 화면 배경이 변경되거나 인터넷 등의 바로 가기 아이콘이 사라지는 등의 증상과 Windows 에 로그온하려고 할 때 프로필이 손상 되었을 수 있다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새 사용자 프로필 생성

손상된 프로필에서 새 프로필을 만든 다음 파일을 기존 프로필에서 새 프로필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 새 사용자 프로필 생성 방법 ]
  • 1.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한 계정이 아닌 다른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한다. (다른 관리자 계정이 없다면 안전모드에서 관리자 권한을 갖는 계정을 새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음)
    [시작]을 클릭하고 검색 상자에 %SystemDrive%\Users를 입력한 뒤 Enter 키를 누릅니다.

    %SystemDrive%\Users 입력하는 화면

  • 2. Windows 탐색기 화면이 나타나면 복원하려는 기존 계정 이름으로 된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뒤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계정 이름에 마우스 오른쪽 눌러서 이름 바꾸기 선택하는 화면

  • 3. 폴더 이름에 _old를 추가한 뒤 Enter 키를 누릅니다.(액세스 거부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거나 [계속]을 클릭합니다.)

    계정폴더 이름에 old 추가한 화면

  • 4. [시작]을 클릭하고 검색 상자에 regedit를 입력한 뒤 Enter 키를 누릅니다.

    regedit 입력한 화면

  • 5. "레지스트리 편집기" 화면이 나타나면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NT > CurrentVersion > ProfileList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 6. ProfileList 아래의 영숫자 조합 GUID(글로벌 고유 식별자)를 클릭하면서 ProfileImagePath 데이터 값이 단계 3에서 변경한 폴더 이름과 같은 GUID를 확인합니다.
  • 7. 해당 GUID를 찾았다면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바탕 화면 등에 저장합니다.

    GUID를 찾아서 마우스 오른쪽 눌러서 내보내기 하는 화면

  • 8. 해당 GUID를 백업했다면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삭제]를 클릭합니다.

    삭제를 선택하는 화면

  • 9.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하고 로그오프한 뒤, 문제가 발생한 기존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합니다. [시작]을 클릭하고 검색 상자에 %SystemDrive%\Users\UserName_old를 입력한 뒤 Enter 키를 누르세요. (여기서 UserName은 복원하려는 기존 계정 이름임)

    %SystemDrive%\Users\UserName_old 입력한 화면

  • 10. 폴더에서 복원하려는 파일과 폴더를 선택한 후 [복사]를 클릭합니다. (단, 아래 파일들은 선택에서 제외)
    • - NTUSER.DAT
    • - ntuser.dat.LOG
    • - ntuser.ini

    복원하려는 파일과 폴더를 복사로 선택하는 화면

  • 11. 경로 표시줄의 users 옆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오는 항목에서 기존 계정 이름 폴더를 클릭합니다.

    맨 위에 보이는 경로에서 기존 계정이름 폴더를 선택하는 화면

  • 12. 기존 계정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기존 계정폴더에 붙여넣기한 화면

  • 13. 로그오프한 다음 이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하여 기존 사용자 환경이 복원됨을 확인합니다. (전자 메일 프로그램에 전자 메일 메시지가 있는 경우 기존 프로필을 삭제하기 전에 전자 메일 메시지와 주소를 새 사용자 프로필로 가져와야 함)
    모든 것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기존 프로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추가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라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윈도우7 로컬 프로필 손상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