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SPD(삼성프린터진단)로 오류진단 방법
제품 프린터 > 흑백레이저 복합기
증상 기능/사양/설치/구매 > 기능/사양 문의 > SPD(삼성프린터진단)로 오류진단 방법이 궁금합니다.
날짜 2015-11-11 조회수 946

확인 방법

SPD(Samsung Printer Diagnostics)를 이용한 프린터의 오류상태 확인 방법입니다.

SPD(Samsung Printer Diagnostics)로 프린터의 오류를 진단하는 방법

  • 1.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 선택합니다.
    설치된 프린터를 보여주는 화면

    - 사용자 PC에 설치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만을 보여 주며 드라이버의 포트 정보, 프린터의 연결 상태 그리고 기본 프린터를 보여줍니다.

    - 프린터가 연결되어 통신이 가능한 상태에서는 현재 프린터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 사용하는 프린터의 프린터 드라이버가 없을 경우,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프린터를 추가합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도록 가이드 합니다.

  • 2. 선택한 프린터의 진단이 진행되며 진단결과를 보여줍니다.
    •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에서 진단중인 화면[ 진단 중 ]
    • 프린터 진단 후 발견된 문제를 보여주는 화면[ 진단 후 발견된 문제 ]
    •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에서 진단 완료된 화면[ 진단 완료 ]
    • 진단 과정과 발견된 문제에 대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 조치가 필요한 에러에 대해서만 문제로 진단되며 경고(Warning)상태에 대한 내용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프린터 정보 자세히 보기에서는 모든 상태 표시)

    • 진단 후 다시 시도하여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지원 웹사이트에 문의할 수 있도록 경로가 안내됩니다.
    • 진단 완료 후 아랫부분에 있는 "프린터 정보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더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 "프린터 정보 자세히 보기"는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통신이 가능한 상태이거나 프린터가 RDS 기능을 지원하는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 3. "프린터 정보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프린터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프린터 자세히 보기를 눌러 진단결과가 나온 화면
    - 진단완료 창에서 "프린터 정보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그림과 같은 RDS를 실행하여 상세한 제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 제품 정보, 소모품 정보 등)

※ 동영상으로 제공되는 링크 정보 : 삼성 프린터/복합기 자동진단 프로그램을 활용한 드라이버 설치 및 문제점 진단하는 방법 동영상 정보 ← 클릭하세요.


SPD(삼성프린터진단)로 오류진단 방법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