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원격상담 / 원격진단 / 테더링 원격
제품 TV > LCD/LED TV
증상 제품기능/사양관련 > 원격상담 > 원격상담 / 원격진단 / 테더링 원격
날짜 2016-03-15 조회수 876

예상 원인

스마트TV 원격상담 서비스 문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스마트TV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나요?

조치 방법

원격진단 접속방법

1 [메뉴 → 고객지원 → 원격진단 → 핀번호 생성]

→ 원격진단에 접속 후 PIN 번호 8자리를 상담사에게 안내해주세요.

  • 고객지원 선택화면① 메뉴 - 고객지원
  • 원격진단 선택화면② 원격진단
  • PIN번호 생성되어 8자리의 번호가 보이는 화면③ 원격진단 PIN번호 생성
2 2013년 이후 출시모델은 리모컨 [스마트허브] 버튼 5초간 눌러 진입 가능
  • 스마트리모컨 가운데 스마트허브 버튼이 보이는 위치화면스마트리모컨
  • 일반 리모컨에 메뉴 버튼 보이는 위치화면일반 IR리모컨
  • PIN번호 생성되어 8자리의 번호가 보이는 화면PIN번호 생성

휴대폰 테더링을 이용한 네트워크 설정 후 원격접속

스마트TV가 네트워크 접속이 안되어 있을 경우 스마트폰의 테더링 기능을 이용하여 원격진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테더링 방법을 쉽게 설정할 수 있는 원격진단 도우미 앱 설치는 아래 두가지 방법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방법1 Play 스토어 → 원격진단 도우미 검색
  • 플레이 스토어 실행화면1. Play 스토어 실행
  • 원격진단 도우미 로 검색한 화면2. 원격진단 도우미 검색
  • 오른쪽에 있는 설치버튼 선택화면3. 설치 선택
  •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동의 선택화면4. 동의 선택
  • 열기를 선택하는 화면5. 설치완료 후 열기 선택
  • 맨 아래에 보이는 설치지원버튼 선택6. 설치지원 선택
  • 맨 아래에 보이는 인터넷 미보유 버튼 선택7. 인터넷 미보유 선택
  • 위쪽에 보이는 Wi-Fi 핫스팟 켜기 선택 화면8. 핫스팟 켜기 선택
  • 맨 아래에 보이는 네트워크 설정가이드 버튼 선택 화면9. 네트워크 설정가이드
  • 스마트콘트롤(왼쪽)의 버튼더 보기를 누른 후, TV화면에 보이는 가상리모컨(오른쪽)의 메뉴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Tv메뉴에서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을 선택하세요.네트워크 방식을 무선으로 선택한 후, Wi-Fi 핫스팟이 설정된 무선 네트워크를 찾아서 연결하세요. - 네트워크명:AndroidHotspotXXXX(전화번호 뒷번호 4자리) - 비밀번호 설정이 있는 경우,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네트워크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10. 3단계의 진행순서에 맞춰 TV와 스마트폰 핫스팟으로 연결
방법2 원격진단 도우미 설치 URL (구글스토어)

http://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amsung.vd.helptetheringrec

  • [URL 연결]을 선택하는 화면1. [URL 연결] 선택
  • 오른쪽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 선택하는 화면2. 확인 선택
  • 오른쪽에 있는 설치버튼 선택화면3. 설치 선택
  •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동의 선택화면4. 동의 선택
  • 열기를 선택하는 화면5. 설치완료 후 열기 선택
  • 맨 아래에 보이는 설치지원버튼 선택6. 설치지원 선택
  • 맨 아래에 보이는 인터넷 미보유 버튼 선택7. 인터넷 미보유 선택
  • 위쪽에 보이는 Wi-Fi 핫스팟 켜기 선택 화면8. 핫스팟 켜기 선택
  • 맨 아래에 보이는 네트워크 설정가이드 버튼 선택 화면9. 네트워크 설정가이드
  • 스마트콘트롤(왼쪽)의 버튼더 보기를 누른 후, TV화면에 보이는 가상리모컨(오른쪽)의 메뉴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Tv메뉴에서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을 선택하세요.네트워크 방식을 무선으로 선택한 후, Wi-Fi 핫스팟이 설정된 무선 네트워크를 찾아서 연결하세요. - 네트워크명:AndroidHotspotXXXX(전화번호 뒷번호 4자리) - 비밀번호 설정이 있는 경우,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네트워크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10. 3단계의 진행순서에 맞춰 TV와 스마트폰 핫스팟으로 연결

원격상담 / 원격진단 / 테더링 원격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