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윈도우 8/8.1 업데이트 후 부팅 안됨
제품 컴퓨터 > 데스크탑 PC
증상 부팅 안됨 > 윈도우 업데이트 후 부팅 안됨 > 윈도우 8/8.1 업데이트 후 부팅 안됨
날짜 2017-06-24 조회수 5,946

상세증상 및 원인

  • 윈도우 8/8.1에서 업데이트 설치, 업데이트 제거, 바이러스 또는 기능 추가와 같은 서비스 작업이 실패하면 자동 손상 복구 메커니즘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이 메커니즘에서는 손상된 구성 요소를 검사한 다음 Windows 업데이트에서 대체 파일을 검색하여 자동 복구를 완료하지만, 실패하게 되면 반복적으로 복구실패 메시지만 보여지게 되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그림과 같이 영문 또는 한글로 오류 발생합니다. (Shut down → Restart로 나올 수도 있음)

영문 윈도우 예시 화면한글 윈도우 예시 화면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화면에 에러메시지 보이나요?

2단계안전모드 진입해 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수정해보십시오.

    안전모드 진입하여 수정 확인

조치 방법

강제종료 후 재부팅 확인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4초 정도) 전원을 강제종료 해주시고 다시 켜 주세요.

안전모드 진입하여 수정 확인

  • 1. 윈도우 8, 8.1에서 업데이트 설치, 업데이트 제거, 바이러스가 원인일 수 있음을 먼저 인지하신 후, 중요 데이터가 있는지 백업된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 2. 중요 자료가 없거나, 아래와 같은 수리 과정에 동의하신 사용자께서는 아래 방법을 진행합니다.
    [고급 복구 옵션 확인] 또는 [Advanced Options]을 선택합니다.
  • 3. 아래와 같은 고급 옵션 항목이 보입니다. (아래 메뉴는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영문 오류에서는 영문으로 나옴)
    • 3-1. [시스템 복원]을 선택하여, 정상 시점으로 날짜 복원을 합니다.
    • 3-2. 위의 [3-1] 과정이 실패 시, [명령 프롬프트]를 선택합니다.
      • 아래 Dism 명령으로 Win8에서 발견된 문제를 자동복구하도록 합니다. (시간 소요됨)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 실패 시, sfc 명령으로 시스템 파일을 복구 합니다. (시간 소요됨)
        sfc /scannow
  • 4. 문제가 지속되면, 삼성복원 솔루션(Recovery) 기능으로 윈도우8 또는 8.1을 재설치합니다.

자동 복구는 윈도우 8의 자체 복구 기능으로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간혹 Secure Boot와의 충돌로 발생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Secure Boot 기능을 BIOS에서 [Disable]로 변경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안전 모드로 진입 방법 ]
  1. 1. 'Advanced options' 화면에서 'Startup Settings' 메뉴를 클릭합니다.

    startup settings 메뉴 선택 화면

  2. 2. 'Restart' 버튼을 클릭합니다.

    restart 버튼 선택 화면

  3. 3. 시스템 부팅이 완료되면 '6' 번을 클릭합니다. (Enable Safe Mode with Command Prompt 메뉴 선택)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윈도우 8/8.1 업데이트 후 부팅 안됨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