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가진단

현재위치

자가진단 상세보기
제목윈도우 10 업데이트 후 부팅안됨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증상 부팅 안됨 > 윈도우 업데이트 후 부팅 안됨 > 윈도우 10 업데이트 후 부팅안됨
날짜 2017-06-25 조회수 15,868

상세 증상 및 원인

  • 1 전원은 켜지지만 화면에 커서만 나타나는 증상 발생할 수 있습니다.
  • 1 영문 또는 한글로 오류 메시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문 에러 화면한글 에러 화면

원인] Windows 10에서 업데이트 설치, 업데이트 제거, 바이러스 또는 기능 추가와 같은 서비스 작업이 실패하면 자동 손상 복구 메커니즘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이 메커니즘에서는 손상된 구성 요소를 검사한 다음 Windows 업데이트에서 대체 파일을 검색하여 자동 복구를 완료하지만, 실패하게 되면 반복적으로 복구 메시지만 보여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단계화면에 에러 메시지가 보이나요?

2단계고급 복구 옵션 확인 진앱을 해보셨나요?

  • 이런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전화상담 예약

  • 아니오

    고급 복구 옵션에서 이전 시점 복원 진행해 보십시오.

    고급 복구 옵션에서 이전시점 복원확인

조치 방법

작업관리자 실행 및 강제 종료 안내

Windows 업데이트 설치 후 업데이트 적용 과정에서 오류 또는 업데이트 구성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와 Windows 업데이트 진행 중 검은 화면이 지속되어 오류인지 알고 컴퓨터 전원을 끈 경우에 바탕 화면 또는 검은 화면에 마우스 포인트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작업 관리자를 통해 해결하기 ]
  1. 1. 키보드 Ctrl + Alt + Del 키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아래의 [자세히]를 클릭합니다.

    왼쪽 하단에 자세히 버튼 위치 화면

  2. 2. 프로세스 - explorer.exe 강제 종료합니다.

    프로세스에 많은 항목중에 explorer 실행파일 종료 화면

  3. 3. 파일 -> 새 작업 실행 -> explorer.exe 확인합니다.

    explorer 입력화면

  4. 4. 정상적인 바탕화면이 나타나면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 작업 관리자가 실행 안되면? ]
  1. 1. 작업 관리자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컴퓨터 전원 버튼을 4초 이상 눌러 컴퓨터를 강제종료 합니다.
  2. 2. 컴퓨터 전원을 켜서 정상적인 동작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고급 복구 옵션에서 이전시점 복원확인

  1. 1. 윈도우 10에서 업데이트 설치, 업데이트 제거, 바이러스가 원인 일 수 있음을 사전 인지하신 후 중요 데이터가 있는지? 데이터가 외장 저장장치에 백업된 상태인지 확인해주세요.
  2. 2. 중요 데이터 및 여러 프로그램들이 모두 삭제될 수 있음에 동의하신 경우라면 아래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고급 복구 옵션 확인] 또는 [Advanced Options]을 선택합니다.
  3. 3. 아래 메뉴가 나타나면 [Troubleshoot]을 선택합니다.

    Troubleshoot 선택 화면

  4. 4. 아래 [Troubleshoot] 화면에서 [Advanced Options]을 선택합니다.

    Advanced Options 선택 화면

  5. 5. 아래 [System Restore]을 선택하여, 정상 시점으로 날짜 복원을 합니다.

    System Restore 선택 화면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