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선랜을 이용하여 인터넷 연결이 안됩니다.

  • 날짜 2018-10-12
  • 조회수 49,000


예상 원인

1. 유선랜카드 드라이버의 오류일 수 있습니다.

2. 랜 케이블 연결이 잘못되었거나, 공유기가 문제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유선랜 드라이버 설치 확인하기

1. 시작 - 제어판 - 장치관리자 - 네트워크 어댑터 - 유선 랜 장치 확인 → 네트워크 장치에 ?,!로 표시 되는 경우 유선 랜 드라이버를 설치, Samsung Update(SW Update) 및 복원솔루션의 소프트웨어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인터넷이 되는 다른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 Windows 8/8.1/10의 경우 '윈도우키와 Q키'를 동시에 누른 후 검색창에서 '컴퓨터관리'로 검색하세요.

① 유선랜 장치 확인 - 네트워크 장치에 ?,!로 표시 되는 경우 랜 드라이버를 설치, Samsung Update(SW Update) 및 복원솔루션의 소프트웨어로 설치 가능 (인터넷이 되는 다른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해야 함) 


2. 시작 -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 어댑터 설정 - 로컬 영역 연결에서 '사용 안함'을 '사용'으로 선택하여 인터넷 연결을 해 보세요.

※ Windows 8/8.1/10의 경우 '윈도우키와 Q키'를 동시에 누른 후 검색창에서 '컴퓨터관리'로 검색하세요.

②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의 어댑터 설정에서 사용 안함으로 설정된 경우 사용 선택 하여 인터넷 연결 


'Samsung Update(SW UPDATE)' 지원 제품은 'Samsung Update(SW UPDATE)' 소프트웨어를 통해 장치드라이버 설치 및 다운로드(저장) 가능합니다.


인터넷 연결 가능한 컴퓨터에서 Samsung Update(SW UPDATE) 프로그램 설치 후 왼쪽 아래의 '모델 검색'을 눌러 해당 모델 검색 후 OS 버전에 맞는 랜 드라이버 등을 체크, '저장하기'를 눌러 USB 메모리에 저장하세요. 해당 삼성 모델에 USB 메모리를 연결하여 저장한 랜 드라이버 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 2017년 8월 14일 이후 윈도우10 설치되어 출시된 제품부터는 UWP(Universal Windows Platform) 방식으로, [윈도우 스토어]에서 'Samsung Update'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시작 - 스토어 - 검색에서 'Samsung Update' 설치)


samsung update 프로그램에서 모델 검색 클릭후 원하는 파일 저장하는 화면


랜 케이블 및 공유기 확인하기

1. IP 주소를 고정으로 사용 하는 경우 IP 주소 및 DNS 등록 확인 → 랜드라이버 제거 후 다시 설치 → 공유기 리셋 순으로 진행해 보세요.

기본 네트워크 정보 보기 및 연결 설정창에서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로 문제 발생한 예시 화면 


2. 랜 케이블이 빠져 있거나 접촉 이상 → 본체 및 공유기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의 전원이 꺼져 있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 → 공유기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그 외는 랜카드 고장인 경우입니다.  

컴퓨터와 인터넷이 x자로 연결안된 상태 화면 


3. 사용 환경 확인 및 고정 IP 사용하는지 자동 IP를 사용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에서 연결된 문제 예시 화면


  • 자동 IP사용 시 IP 주소가 169로 시작 하는 경우 : 공유기에서 IP 할당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상태라서 공유기 리셋 및 랜드라이버 재설치 등이 필요함
  • IP주소가 192.168.~또는10.0.~ 형태로 할당 되는 경우 : CMD 실행 후 PING 168.126.63.1 -T 입력 후 엔터를 쳐서 핑 나가는지 확인해 보세요.
  • PING이 나가지 않는 경우 : 공유기 리셋을 하거나 통신사 점검이 필요합니다.
  • PING이 나가는 경우 : DNS 서버 문제 일 수 있습니다. IP는 자동으로 설정 하고 DNS 서버주소를 기본: 168.126.63.1, 보조: 210.220.163.82 입력 후 확인해 보세요.


공유기를 사용 중이면 랜 선을 공유기를 통하지 않고 바로 컴퓨터에 연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유기가 없는 환경일 경우 통신사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