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날씨 정보를 지원받는 잠금화면, 라이브 배경화면 등에서 날씨 정보가 나오지 않습니다.
제품 휴대폰 > 스마트폰
날짜 2016-08-11 조회수 5,320

조치 방법

■ 날씨 어플 서비스 계약 종료 안내

갤럭시S5 이전 모델에서 날씨 위젯 실행시 “현재 위지를 찾지 못하였습니다.”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당 현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2012.5~2014.5월까지 날씨 위젯에 정보를 제공하던 케이웨더사와의 계약이 종료되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날씨 어플 서비스 종료 모델]

SHV-E220S, SHV-E500S, SHV-E270S, SHV-E275S, SHV-E210S/K/L, SHV-E250S/K/L, SHV-E330S/K/L, SHW-M570S 등

■ 날씨 어플(케이웨더) 다운로드 안내

2016.6.1일 오전 0시부터 날씨 위젯 서비스가 중단되었으므로 홈 화면의 날씨 위젯은 삭제하신 후 , Play 스토어 및 갤럭시 앱스에서 케이웨더 앱을 다운 받아 설치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날씨 어플(케이웨더) 다운로드 안내]

Play 스토어 → 케이웨더 입력 → 검색된 케이웨더 선택 → 설치

  • 플레이 스토어 실행

    플레이 스토어 실행
  • 케이웨더 입력한 후 검색된 케이웨더 선택

    케이웨더 입력한 후
    검색된 케이웨더 선택
  • 설치 선택

    설치 선택
  • 설치 중...

    설치 중...
  • 열기 선택

    열기 선택
  • 동의 체크 후 다음 선택

    동의 ‘체크’ 후 다음 선택
  • 화면을 대략 적 사용 설명을 확인하세요

    케이웨더 앱
    이용법 확인
  • 메뉴 클릭 후 환경설정 선택

    메뉴 → 환경설정
  • 메뉴 클릭 후 환경설정 선택

    위젯 및 상단바 설정 선택
  • 위젯 아이콘 테마 선택

    위젯 아이콘 테마 선택
  • 아이콘1과 아이콘2 중 선택

    아이콘1과 아이콘2 중 선택
[날씨 위젯(케이웨더) 설정하기]

앱스 → 위젯 → 케이웨더 길게 누른 상태 → 홈 화면 → 지역 OK → 홈 화면에 케이웨더 아이콘 확인

  • 앱스 선택

    앱스 선택
  • 위젯 선택 후 케이웨더를 길게 눌러 홈화면 이동

    위젯 선택 후 케이웨더를 길게
    눌러 홈화면 이동
  •  OK 선택 홈 화면에 케이웨더 표시됨 (지역 변경은 케이웨어 어플 실행 후 상단 ‘서울’ 선택 후 변경 가능합니다.)

    OK 선택
    홈 화면에 케이웨더 표시
    (지역 변경은 케이웨어 어플
    실행 후 상단 ‘서울’ 선택 후
    변경 가능합니다.)
  • 홈 화면에 케이웨더 표시됨

    홈 화면에 케이웨더 표시됨
[날씨 위젯(케이웨더) 상단바 표시하기]

케이웨더 실행 → 메뉴 → 환경설정 → 위젯 및 상단바 설정 → 알림바 사용 → ON

  • 케이웨더 실행

    케이웨더 실행
  • 메뉴 - /> 환경설정 선택

    메뉴 → 환경설정 선택
  • 위젯 및 상단바 설정 선택

    위젯 및 상단바 설정 선택
  • 알림바 사용 ON선택

    알림바 사용 ON선택
  • 상단바를 내리면 확인 가능합니다

    상단바를 내리면 확인 가능함.

■ 날씨 위젯(케이웨더) 종료 공지

2014. 6월 이후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휴대폰은 킷켓(4.4) OS 이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케이웨더가 아닌 웨더뉴스사로 서비스 제공 업체가 변경되어 날씨 정보를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웨더 뉴스사 업데이트 대상 모델]

SHV-E220S, E210S/K/L, SHV-E250S/K/L



날씨 어플, 케이웨더, 날씨 위젯, 날씨위젯, SHV-E220S, SHV-E500S, SHV-E270S, SHV-E275S, SHV-E210S, SHV-E210K, SHV-E210L, SHW-M570S, SHV-E330S, SHV-E330K, SHV-E330L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에 고장이 아닌 경우 별도의 서비스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