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작업표시줄 트레이 영역에 블루투스(bluetooth)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제품 컴퓨터 > 노트북/태블릿 PC
날짜 2011-06-17 조회수 26,737

예상 원인

  • 1 먼저 블루투스 장치가 기본 제공된 모델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기본 스펙 확인 필요)
  • 2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블루투스 설정상 오류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보유하신 제품에 블루투스 장치가 기본 제공된 모델이 맞는 경우 아래 OS별 블루투스 아이콘 표시 체크하는 방법을 참고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7 / 윈도우8 / 윈도우 8.1에서 블루투스 아이콘 표시 체크하는 방법

  • 1. 시작 -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또는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를 실행합니다.
  • 2. 왼쪽 상단에 보이는 '어댑터 설정변경' - 'Bluetooth 네트워크 연결'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속성을 클릭합니다.
  • 3. Bluetooth 탭에서 'Bluetooth 설정' 클릭 - 옵션 탭에서 '알림영역에 Bluetooth 아이콘표시' 체크 후 확인 클릭합니다.

    Bluetooth설정에서 알림 영역에 Bluetooth 아이콘 표시를 선택

윈도우10에서 블루투스 아이콘 표시 체크하는 방법

  • 1. '시작' 버튼 클릭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시작버튼을 눌러 설정을 선택 화면

  • 2. '장치'를 클릭합니다.

    장치 선택 화면

  • 3. 왼쪽의 'Bluetooth' 항목을 선택 후 Bluetooth 켬으로 된 상태에서 하단에 보이는 '추가 Bluetooth 옵션' 클릭합니다.

    왼쪽 중간의 bluetooth 항목 클릭 후 오른쪽 하단의 추가 bluetooth 옵션 선택 화면

  • 4. 옵션 탭에서 '알림영역에 Bluetooth 아이콘표시' 체크 후 확인 클릭합니다.

    옵션 탭의 알림 영역에 bluetooth 아이콘 표시를 선택하는 화면

※ 만약 Bluetooth 네트워크 연결 아이콘이 안보이는 경우는 장치관리자에 블루투스 장치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관리의 장치관리자에 블루투스 장치가 정상 인식한 화면

- 작업표시줄의 오른쪽 끝에 보이는 아이콘의 "숨겨진 아이콘 표시"인 삼각형 버튼을 눌러 블루투스 아이콘을 확인하세요. 만약에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재설치해도 블루투스 표시가 안 되는 경우라면 점검이 필요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 블루투스 아이콘 보는 화면

추가 정보

  • 1. 블루투스 장치를 장치관리자에서 삭제했다가 장치관리자에서 '하드웨어 변경사항 검색' 아이콘을 눌러 재스캔해서 장치를 다시 인식시켜 보세요. 시스템을 윈도우 재시작으로 진행 후 정상 동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만약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블루투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바로가기 (← 클릭하세요)

  • 2. 특정한 작업을 진행하다가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마지막 작업을 되돌려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3. 윈도우 8/8.1/10 인 경우 PC 설정에서 블루투스 장치가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 [Windows키 + i키]를 동시에 눌러 PC 설정(또는 설정)을 엽니다.
    • PC 및 장치(또는 장치)로 이동하여 블루투스를 (켬으로) 선택합니다.
  • 4. 윈도우 8/8.1/10에서 블루투스 옵션이 사라진 경우 비행기모드로 되어있지 않은지 확인 합니다.
    • [Windows키 + i키]를 동시에 눌러 PC 설정(또는 설정)을 엽니다.
    • 네트워크(네트워크 및 인터넷)를 선택하고, 비행기 모드를 (끔으로) 선택합니다.
    • 만약 블루투스 장치가 이전에 페어링 된 적이 있다면, 블루투스 활성화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스위치를 On(켬)으로 전환합니다.

작업표시줄 트레이 영역에 블루투스(bluetooth)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