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Windows 8 스토어 앱에서 업데이트나 다운로드 설치 시 실패할 경우 조치방법
제품 컴퓨터 > 노트북/태블릿 PC
날짜 2013-07-01 조회수 4,513

조치 방법

  • 1. 바탕화면(데스크톱 모드)에서 Windows키 + X키를 눌러 명령프롬프트(관리자) 실행합니다. Services.msc 입력 후 엔터를 치고 Windows Updates 서비스를 중지시킵니다.
  • 2. C:\Windows로 이동하여 SoftwareDistribution 폴더의 이름을 SoftwareDistribution.old로 변경합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C:드라이브 안에 Windows 폴더를 열어서 SoftwareDistribution폴더를 확인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이름 바꾸기를 클릭 후 SoftwareDistribution.old로 이름을 변경

  • 3. Windows키 + X키를 눌러 명령프롬프트(관리자) 실행합니다. Services.msc 입력 후 엔터를 치면 Windows Updates 서비스가 시작시킵니다.
  • 4. PC를 재부팅 후 스토어에 접속하여 업데이트 및 설치가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 재부팅하면 SoftwareDistribution 폴더는 새로 캐쉬되어 생성됩니다.
  • 5. 만약 조치 후 이상 증상 발생 시 SoftwareDistribution 폴더 삭제 후 SoftwareDistribution.old 폴더를 원래 이름으로 되돌려 놓으시길 바랍니다. (위 1~3번과정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 종료 후 삭제 및 이름 변경 후 서비스 시작합니다.)

참고) Store App(스토어 앱) 안내

  • Windows 스토어는 앱을 사고 팔 수 있는 소프트웨어 서비스입니다.
  • Windows 스토어에서는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여 모던 스타일의 앱을 구매하고 PC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개발자로 등록하면 모던 스타일 애플리케이션을 스토어에 올릴 수 있습니다.
  • 처음 Windows 스토어를 열면 스토어의 홈페이지에 Windows 스토어 정보와 일련의 공통 기준별로 그룹화된 여러 범주가 표시됩니다. 개별 앱의 타일에는 앱의 이름과 로고 및 앱의 가격과 현재등급이 표시됩니다. 범주 타일에는 텍스트 제목이나 그래픽이 포함된 간략한 설명을 표시합니다.

    스토어 앱에 진입한 초기화면창으로 하이라이트, 게임 등 분야별로 앱이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Windows 8 스토어 앱에서 업데이트나 다운로드 설치 시 실패할 경우 조치방법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