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Windows XP Home Edition 네트워크 컴퓨터 접근시 에러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제품 컴퓨터 > 노트북/태블릿 PC
날짜 2016-01-07 조회수 2,105

※ 네트워크 컴퓨터 접근시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발생하며 접근되지 않는 경우에 다음의 과정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에러 메시지 = \\XXX에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이 네트워크 리소스를 사용할 권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 서버의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액세스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접근을 허용하는 컴퓨터(서버)에서 다음의 설정을 변경합니다.

  • 1. Guest 계정 사용
    • 1) 시작 > 제어판 > 사용자 계정을 클릭하고 Guest 계정을 클릭합니다.
    • 2) [GUEST 계정 사용] 버튼을 클릭 후 확인합니다.
  • 2. 레지스트리의 IRPStackSize 값 변경
    • 1) 시작 > 실행 > 열기 텍스트 박스에 regedit 명령어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아래의 레지스트리 경로로 이동합니다.
      -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LanmanServer\Parameters
    • 3) Parameters를 선택 후 오른쪽 창에 나오는 데이터 중 IRPStackSize를 더블 클릭하여 선택 값을 기존 값에 4을 더해서 늘려 줍니다. (예를 들어 기존값이 11인 경우 15로 늘립니다.)
    • 4) IRPStackSize 항목이 없을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만들기 > DWORD 값을 선택합니다
       IRPStackSize 항목이 없을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만들기의 DWORD 값을 선택
    • 5) 생성된 데이터 '새 값 #1'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여 '이름 바꾸기' 메뉴를 이용하여 IRPStackSize로 이름을 변경합니다.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입력합니다.)
    • 6) IRPStackSize를 더블 클릭하여 값 데이터에 15를 입력합니다.
  • 3. 레지스트리의 LSA 값 변경
    • 1) 시작 > 실행 > 열기 텍스트 박스에 regedit 명령어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아래의 레지스트리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LSA
    • 3) LSA를 선택 후 나타난 오른쪽 창에서 RestrictAnonymous를 더블 클릭하여 값 데이터를 0으로 변경합니다.
      (특정 프로그램에서 이 값을 1로 변경하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컴퓨터 재가동 후 0으로 설정이 유지되고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4. 시작 프로그램을 변경
    • 1) 시작 > 실행 > 열기 텍스트 박스에 msconfig 명령어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하고 시작항목의 체크를 하나씩 풀고 컴퓨터를 재 부팅하여 문제 해결을 확인합니다.
  • 5. 시작 서비스 변경
    • 1) 시작 > 실행 > 열기 텍스트 박스에 msconfig 명령어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서비스 탭을 클릭하고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를 체크합니다.
    • 3) 서비스 항목의 체크를 하나씩 풀고 컴퓨터를 재 부팅하여 문제 해결을 확인합니다.

윈도우XP, 윈XP, WINXP, XP홈에디션, XP홈 에디션 에러, 네트워크 컴퓨터 실행안됨, 네트워크컴퓨터 오류,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네트워크 리소스 권한 에러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