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Windows 8 MS Store(스토어)에서 삼성 추천 앱(Samsung Picks) 카테고리가 보이지 않을 때 조치방법
제품 컴퓨터 > 노트북/태블릿 PC
날짜 2015-06-15 조회수 3,528

■ 상세 증상

삼성 추천 앱(Samsung Picks)가 보이지 않을 경우 정품 인증(OEM Activation)을 해도 지속적으로 Store내에 삼성 추천 앱(Samsung Picks)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 대상 OS : Windows 8

■ 원인

사용자가 정품 인증(OEM Activation)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Store를 접속했을 경우에 OEM Activation의 정보가 없어서 Store내에 OEM (Samsung) Picks가 보이지 않고 이런 상태를 Store cache파일로 가지고 있습니다. 정품 인증후에도 Store내에 삼성 추천 앱(Samsung Picks)가 보이지 않습니다.

■ 조치 방법

  • 1. 데스크톱 UI(바탕화면)에서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바탕화면 왼쪽 하단에 있는 윈도우 탐색기 아이콘 위치 모양 화면
  • 2. 컴퓨터에서 C:\Windows\System32 폴더 내의 WSReset.exe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됩니다.
    왼쪽에 있는 컴퓨터에서 C:\Windows\System32\WSReset.exe파일까지 경로 진행한 화면창

Windows 8 업그레이드 진행모델은 MS Store에서 삼성 추천 앱(Samsung Picks) 카테고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삼성 추천 앱(Samsung Picks)이란?

  • 1. 삼성에서 선별한 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2. MS 스토어의 삼성 추천 앱 카테고리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른쪽에 삼성 추천 앱 화면 창
  • 3. 삼성 추천 앱 내에 App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Samsung Picks Korea로 앱이 29개 등록되어있는 화면창

Windows 8 MS Store(스토어)에서 삼성 추천 앱(Samsung Picks) 카테고리가 보이지 않을 때 조치방법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