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무선랜 연결이 안될 경우 무선랜 드라이버 및 설정 확인하는 방법
제품 컴퓨터 > 노트북/태블릿 PC
날짜 2014-11-25 조회수 66,336

확인 방법

무선랜 연결이 불가능 하거나 연결이 되어도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에는 무선랜 드라이버 및 설정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무선랜 연결이 안될 경우

드라이버 설치가 되지 않았거나 무선 랜카드 하드웨어 이상이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설치가 되지 않은 경우는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진행해보세요.

  1. 1. 내 컴퓨터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관리 선택합니다. (또는 윈도우 키 + Q키를 누른 후 "장치관리자" 검색하여 실행)

    관리 선택하는 화면

  2. 2. 장치 관리자 선택 → 네트워크 어댑터 클릭 후 설치된 드라이버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장치관리자 선택 화면

장치관리자 에러표시에 따른 조치 방법

[ A. 기타 장치에 노란색 느낌표가 있는 경우 ]

아래 그림과 같이 기타 장치에 노란색 느낌표가 있는 경우는 ① 해당 PC에서 유선 인터넷을 연결하여 무선랜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② 인터넷이 되는 다른 PC에서 무선 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usb 메모리, 외장 HDD 등에 저장하여 해당 PC에 옮겨 설치해 주세요.

기타 장치에 네트워크 컨트롤러가 보이는 화면

  1. 1. Samsung Update(SW Update)가 설치된 경우 : 해당 PC에서 유선으로 연결한 후 [윈도우 모양 키 + Q키]를 눌러 검색 창 나오면, 'Samsung Update'(SW Update) 검색 후 실행하여 무선랜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SW Update 검색하는 화면

  2. 2. Samsung Update(SW Update)가 설치 안된 경우 :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www.samsungsvc.co.kr) - [다운로드]에서 'Samsung Update'(SW Update) 설치 후 드라이버 설치 가능합니다. 아래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2-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www.samsungsvc.co.kr) → [다운로드]에서 유용한 소프트웨어 → PC/프린터 탭의 'Samsung Update'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

      samsung update 프로그램 위치 화면

    • 2-2. 아래 화면처럼 실행될 경우 왼쪽 하단의 '모델 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왼쪽 맨 아래 모델 검색 선택 화면

    • 2-3. 오른쪽 상단 검색란에 모델명으로 검색(예:NT500R5L-Z54L) 후 선택하세요.

      nt500r5l로 검색하는 화면

    • 2-4. 사용 중인 운영체제(예:Windows7)를 선택하세요.

      windows7로 선택하는 화면

    • 2-5.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무선 랜 드라이버 파일만 체크한 후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USB 메모리 등에 저장하세요.

      무선랜 드라이버 저장하는 화면

    • 2-6. 무선 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할 PC에 저장한 무선 랜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설치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B. 네트워크 어댑터 항목에 노란색 느낌표가 있는 경우 ]

무선랜 드라이버를 삭제 한 후 재부팅 해 보세요.

네트워크 어댑터에 무선랜드라이버가 느낌표로 에러난 화면

  1. 1.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제거를 눌러 삭제해 주세요.

    에러난 드라이버를 제거 선택하는 화면

  2. 2.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삭제 체크 후 확인을 누르고 재부팅을 합니다.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에 체크 후 확인 선택 화면

[ C. 네트워크 어댑터 항목에 검은색 화살표가 있는 경우 ]

무선랜 드라이버가 사용안함으로 설정된 상태이므로 사용으로 변경해 보세요.

무선랜 드라이버에 화살표 아래 모양 아이콘으로 보이는 화면

  1. 1. 무선랜 드라이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사용'을 선택해 주세요.

    사용으로 선택하는 화면

무선네트워크 아이콘에 에러 발생

무선 공유기 검색은 되지만 연결 안됨 및 연결되어도 인터넷이 안될 경우는 자동(또는 수동) IP 설정이 사용환경에 맞는 설정인지 확인해보세요.

무선랜 안테나 아이콘에 느낌표 표시된 에러 화면

[ IP주소가 자동 또는 수동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 ]
  1. 1. 안테나 모양 마우스 오른쪽클릭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열기 클릭하세요.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열기를 선택하는 화면

  2. 2. 어댑터 설정변경 클릭하세요.

    어댑터 설정변경 선택화면

  3. 3. WI-FI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속성 선택하세요.

    Wi-Fi에 속성 선택화면

  4. 4. Internet Protocol Version(TCP/IPv4) 선택 후 속성 클릭하세요.

    TCP/IPv4 선택 화면

  5. 5. IP주소 받기 자동 체크 유무 확인 후 사용하시는 네트워크 환경에 맞는 자동(또는 수동) 작업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으로 IP주소 받기, 자동으로 DNS서버 주소 받기로 선택된 화면

위 방법으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전문 상담사에게 자세한 내용을 확인 후 상담으로 안내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제품 사용문의" 메뉴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여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상담 예약" 메뉴에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전화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무선랜 연결이 안될 경우 무선랜 드라이버 및 설정 확인하는 방법
이 내용 공유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고객님께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의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
  • 오늘 본 컨텐츠가 없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오늘 본 마지막 30개 컨텐츠를 다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본 컨텐츠 목록
      제품 컨텐츠
    닫기
  •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