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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윈도우10 설치 및 업그레이드 Q&A
제품 컴퓨터 > 노트북/태블릿 PC
날짜 2015-07-28 조회수 23,235

[Windows10 설치 및 업그레이드 Q&A 안내]

  • Q1. Windows10 업그레이드 또는 Windows10 탑재 출하 모델에서 웹사이트 사용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1. 해당 웹사이트 고객센터에 Windows10 지원여부를 확인하세요.
    윈도우10 탑재 제품을 구입하거나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일부 금융권, 쇼핑, 온라인 게임 등의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 해당 업체의 고객 상담 부서에 Windows10 지원 여부를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2. Windows10 무료 업그레이드 신청(운영) 기간은 언제까지 인가요?
    A2. 마이크로소프트 공지 내용으로는 2015년 7월 29일부터 2016년 7월 29일까지 1년간 온라인에서 무료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며 1년내 업그레이드 이력이 있는 PC에 한해서는 무료 기간 이후에도 정품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상기 내용은 마이크로소프트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Q3. Windows10 업그레이드 지원 대상 아닌 제품에 Windows10을 설치 사용할 수 있나요?
    A3. 삼성닷컴에 등록된 Windows10 업그레이드 지원 대상이 아닌 제품은 드라이버 및 기본 S/W가 미제공되며, 세부 내용은 웹사이트 삼성닷컴 → 고객지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미지원 되는 이유가 각기 다를 수 있음 (H/W와 S/W 각각의 경우가 존재, 세부 확인 필요)
  • Q4. 현재 Windows10 업그레이드 지원대상 모델 외 차후 추가되는 모델이 있나요?
    A4. 이후 추가 지원되는 모델은 없습니다. (계획 없음)
  • Q5. Windows10으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Windows 이전 시스템으로 복원하고 싶습니다. 가능할 경우 복원으로 인해 데이터가 삭제될 수도 있나요?
    A5.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방법1) Windows10에서 제공하는 '이전 버전의 Windows로 돌아가기' 기능으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메뉴: Windows의 설정 -> 업데이트 및 복구 -> 복구 -> 이전 버전의 Windows(Windows8.1 또는 Windows7로 돌아가기)로 돌아가기
      windows8.1로 돌아가기 이옵션은 windows10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 1개월 동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버튼 화면
      단, 업그레이드 31일 이후에는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31일 이내라도 Windows10 '이전 버전의 Windows로 돌아가기'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음.
    • 방법2) 또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삼성복원솔루션으로 가능합니다.
      Samsung Update(SW Update)를 이용해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했을 경우에만 가능 (구버전 안됨)
      삼성복원솔루션의 전체복원을 사용했을 경우 고객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따라서, 고객 데이터 유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백업이 필요합니다.
  • Q6. Windows10 고객이 외국에서 구매한 Windows8/8.1/10 Single Language 제품도 타 언어 사용이 가능한가요?
    A6. 출하될 때 Multi Language OS가 탑재된 제품에서만 사용가능하며, 지역(국가)별 지원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Windows8/8.1/10 Multi Language 제품은 사용자가 제어판에서 원하는 언어를 선택 및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원 외 언어는 언어팩 추가 필요)
    중국판매용 제품과 남미(브라질) 판매용 모델은 윈도우 등록시점에서 선택한 언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판매 국가별 기본 지원 언어
    판매 국가 기본 지원 언어
    한국 KOR, ENG, CHS, RUS, JPN
    미국 ENG, SPA, FRE
    중국 CHS
    홍콩 ENG, CHT-HK, CHS
    브라질 ENG, BRA, SPA
  • Q7. Windows8/8.1/10 출하 모델 사용 고객이 하위 윈도우 OS를 사용할 수 있나요?
    A7. Windows8/8.1/10 Pro 정품 라이선스 사용자는 Windows7/8.1 Pro에 대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한 제품에 한 가지 OS만 사용 가능 - MS정책)
  • Q8. 사용자 계정을 로컬로 설정할 때 제약사항은 무엇인가요?
    A8. 스토어를 사용하려면 MS 계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컬 계정만으로는 스토어 사용이 불가합니다.
  • Q9. 스토어에서 앱을 구매 했는데 설치가 안되거나 오류가 발생할 경우?
    A9.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앱은 프로세서에 따라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앱 선택 후 '세부정보'에서 '지원 프로세서'를 먼저 확인하세요.
    - MS Store 구매 앱 : 앱의 제약사항으로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Samsung Picks 구매 앱: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Q10. 구입한 앱을 다른 PC에 설치 사용할 수 있는지요?
    A10. MS 계정 단위로 구매가 되기 때문에 다른 PC에서도 동일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해당 앱을 설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Q11. Windows7/8/8.1 탑재 출하된 제품을 구입한 고객이 Windows10 업그레이드를 요청하면 무상서비스가 가능한가요?
    A11. Windows10 업그레이드는 고객요청이므로 유상 서비스 대상입니다.
  • Q12. Windows10으로 업그레이드된 상태를 복원솔루션으로 백업이 가능한가요?
    A12. Windows10 업그레이드 후 백업은 복원솔루션 버전별로 지원사항이 다릅니다.
    • 삼성복원솔루션 5 : 백업 지원 안함
    • Recovery 6 : 백업 지원 안함
    • Samsung Recovery 7
      Samsung Update(SW Update)를 이용해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했을 경우에만 가능 (구버전 안됨)

      ※ Samsung Recovery 7 최신버전 업데이트 후 사용하면 공장출하 초기이미지 외 Windows 10 업그레이드한 상태를 사용자 이미지로 백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Q13. Windows10 업그레이드 이전에 삼성에서 제공한 번들 S/W를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A13. 업그레이드 시점에 사용이 불가한 소프트웨어는 업그레이드 진행을 위해 사용자가 삭제하도록 안내되며 미삭제 시에는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습니다. 업그레이드 이후에도 사용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는 Samsung Update(SW Update)를 통해 업데이트 설치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 Q14. Windows10 업그레이드 후 필요한 드라이버 및 번들S/W를 삼성에서 제공하나요?
    A14.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모델은 Samsung Update(SW Update)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미지원되는 번들 S/W가 일부 있을 수 있습니다.
  • Q15. 업그레이드 드라이버 및 S/W 지원 리스트는 어디에 있나요?
    A15. 업그레이드 드라이버는 별도 리스트로 제공되지 않으며 제품별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드라이버는 Samsung Update(SW Update)를 통해 제공됩니다.
  • Q16. Windows10 업그레이드 또는 Windows10 탑재 출하 모델에서 S/W(상용소프트웨어) 사용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어떻게 안내해야 하나요?
    A16. 해당 S/W의 제작사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Windows10 지원여부를 확인하세요.
  • Q17. Windows10 업그레이드시 사용자 데이터가 유실되나요?
    A17. Windows10 업그레이드시 사용자 데이터 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미디어 설치의 경우 동일 언어/Bit에 대해서만 데이터 유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 Q18. 고객이 Windows10 정품 무료 업그레이드 설치와 관련해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A18.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1577-9700)에서 지원합니다.
  • Q19. Windows10이 탑재된 모델에 Windows7/8/8.1 설치 요청하면 어떻게 하나요?
    A19. 지정업체를 통해 진행했던 형태의 정식 다운그레이드 서비스는 없습니다. 단, 고객이 윈도우 정품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보유한 상태에서 설치 요청하시는 경우라면, 유상 서비스로 설치 하시면 됩니다.
  • Q20. Windows10 탑재 출하 제품 사용 고객이 별도 구매한 Windows7/8/8.1 (정품)로 CLEAN-INSTALL 할 경우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꼭 해야 하나요?
    A20. 바이오스는 최신 버전으로만 설치되어 있으면 됩니다.
  • Q21. Windows10 탑재 출하 제품 사용 고객이 Windows7/8/8.1(정품)으로 다운그레이드 한 상태를 복원솔루션으로 백업 사용이 가능한가요? 또, 초기이미지와 사용자백업 이미지의 OS를 다르게 할 수도 있나요?
    A21. 당사의 복원솔루션은 출하 당시 OS로 복원하기 위한 용도로 제공되며, 다른 OS에 대한 백업 및 복원 기능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Q22. Windows7/8/8.1 출하 제품 사용자가 Windows10으로 업그레이드 했을 경우 정품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A22. Windows10 업그레이드 정품인증은 업그레이드 전 OS의 정품인증 여부로 판단합니다. 즉, 기존 사용하던 OS에서 정품인증을 받은 경우에는 별도의 정품인증을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 Q23. 정품인증 오류에 대해서 사용자가 MS고객센터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A23. Windows10 업그레이드 제품의 경우, 기존 사용했던 OS는 정품인증을 받았지만 Windows10 업그레이드 후 정품인증 문제가 생겼다면 MS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합니다. Windows10 탑재 출하 제품의 경우도, 사용 중 정품인증 문제가 생겼다면 MS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합니다.
    ※ 정품인증에 관한 문제는 MS고객센터 (☏1577-9700)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 Q24. 정품인증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경우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A24. 고객이 임의의 Product Key를 입력하는 경우와 제품내 인증키가 훼손되는 등의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Q25. Edge가 무엇인가요?
    A25. Windows10의 새로운 웹 브라우저입니다. ActiveX, BHO 등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인터넷 뱅킹, 온라인 게임 등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엣지화면
    인터넷 엣지 실행된 예시 화면
  • Q26. Windows10에서 일부 앱과 장치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A26. Windows7/8/8.1에서 동작하도록 설계된 앱은 Windows10에서 구동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앱 제작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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