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윈도우10 업그레이드후 복원솔루션 실행 시 '이 컴퓨터는 삼성 복원솔루션5를 지원하지 않는 시스템 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발생해요.
제품 컴퓨터 > 노트북/태블릿 PC
날짜 2016-08-09 조회수 17,862

해결 방법

해당 증상은 Samsung Update(SW Update)를 이용하여 복원 솔루션을 최신 버전으로(5.7.x.x 이상) 업데이트 / 설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 복원 솔루션의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복원 기능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은 이전 버전 윈도우와 파일 형식이 다르기 때문에 복원 솔루션 5에서 정상적으로 백업 또는 복원을 할 수 없으며, 이전 버전 윈도우로 복원 후에는 정상적으로 백업과 복원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증상은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삼성 모델에 한하여 적용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아래 순서대로 복원 솔루션을 업데이트하세요.

  • 1. Windows 바탕화면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후 [모든 앱]을 선택하세요.
    시작버튼 눌러 모든 앱 선택 화면
  • 2. [Samsung] 폴더 아래의 [Samsung Update]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 만약 Samsung 폴더에 'Samsung Update(SW Update)' 프로그램이 없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Samsung Update'(SW Update) 다운로드 받기 (← 클릭하세요)

    삼성폴더 아래의 삼성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화면
  • 3. [Samsung Update] 프로그램에서 [업데이트] 메뉴를 클릭하세요.
    삼성 업데이트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메뉴 선택 화면
  • 4. [삼성 복원 솔루션 5]를 선택하고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세요.

복원 솔루션SAMSUNG RECOVERY 실행, 이 컴퓨터는 삼성 복원 솔루션5를 지원하지 않는 시스템 입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아요., 윈도우10, 윈10, 윈도10, 윈도우 10, 윈 10, 윈도 10, WINDOWS10, WINDOWS 10, WIN10, WIN 10, SAMSUNG RECOVERY, 삼성리커버리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