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amPL에서 상대방이 초대메시지를 못 받아요.

  • 날짜 2017-04-18
  • 조회수 2,644

TeamPL에서 화면 공유할 사용자를 선택한 후 초대메시지 전송할 때 상대방이 초대메시지를 받지 못하는 증상은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인 McAfee 방화벽 정책으로 인해 TeamPL에서 사용하는 포트를 연결하지 못하도록 방해하여 발생한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McAfee를 실행한 후 방화벽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McAfee 방화벽 설정 변경하는 방법

  • 1. McAfee 실행 후 ‘보안 관리’ 버튼을 클릭하세요.

    중간에 보이는 보안 관리 선택 화면


  • 2. ‘웹 및 전자 메일 보호’ 버튼을 클릭하세요.

    웹 및 전자 메일 보호 버튼 선택 화면


  • 3. ‘방화벽’ 버튼을 클릭하세요.

    상단의 방화벽 버튼 선택 화면


  • 4. ‘프로그램에 인터넷 연결’ 버튼을 클릭하세요.

    프로그램에 인터넷 연결 버튼 선택 화면


  • 5. ‘Microsoft WWA 호스트’ 항목을 클릭 후 ‘편집’ 버튼을 클릭하세요.

    오른쪽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Microsoft WWA 호스트 선택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편집 버튼 선택 화면


  • 6. ‘수신 및 송신’ 메뉴에 있는 콤보 박스를 클릭하세요.

    수신 및 송신의 콤보 박스 선택 화면


  • 7. ‘수신 및 송신’ 메뉴 설정을 ‘모든 기기에 대해 열기’로 변경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모든 기기에 대해 열기로 변경 선택 후 오른쪽 하단의 저장 버튼 선택 화면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