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UR59C 제품 화면 문제 발생할 경우 자가 진단 방법 안내
제품 모니터 > LCD/LED 모니터
날짜 2019-05-10 조회수 171

상세 증상

  • 케이블을 연결했는데 모니터에 화면이 안 나와요.
  • 모니터에 신호가 없다고 나와요.
  • 화면이 나왔다 안 나왔다 해요.
  • 전원표시등(LED램프)은 들어오는데 화면이 안 나와요.
  • PC랑 연결했는데 인식이 안 되는지 화면이 안 나와요.
  • 모니터 화면 색상이 이상해요.
  • 화면에 줄이 보여요.
  • 화면이 깨져 보이고 지글거리고 흔들려요.

조치 방법

UR59C 모델에서 위와 같이 화면이 이상하거나, 화면이 안 나타날 경우 모니터 자가 진단을 실행하여 제품이 정상 작동하고 있는지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대상 모델 : LU32R590C, LU32R592C

자가 진단 방법

  • 1. 제품 전원을 켠 후 뒷면의 조그 버튼을 누르세요.

    제품 앞면 오른쪽 아래 조그 버튼을 눌러 확인하는 예시 화면

  • 2. 기능 버튼 화면이 표시된 상태에서 조그 버튼을 움직여 메뉴(가로로 사각형 3개 있는 메뉴버튼 이미지)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모니터 오른쪽 아래 화면에 기능 버튼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에 있는 메뉴버튼 선택 화면

  • 3. 시스템 → 자가 진단 순으로 진입하세요.

    시스템에서 자가 진단 선택 화면

  • 4.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확인을 누르세요.

    테스트 사진이 곧 표시됩니다. 테스트 화면을 약 5초간 살펴보세요 안내 화면

    5초간 나타나는 테스트 화면을 확인하세요.

    5초가 색상으로 테스트 되는 화면

  • 5. 테스트 화면 결과에 따라 '예 / 아니오'를 선택하세요.

    테스트 사진에서도 문제 증상이 여전히 보이나요. 사진을 다시 보려면 다시보기를 클릭하세요 안내 화면

    • [예] 선택할 경우 모니터 이상으로 판단되므로 A/S 점검 받으시길 권유 드립니다.

      예 선택 후 자가 진단 완료 삼성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세요. 아래의 정보를 상담원에게 알려주세요. 모델명, 소프트웨어 버전, S/N 예시 화면

    • [아니오] 선택할 경우 모니터는 정상이며 외부기기 또는 케이블 연결 이상으로 판단됩니다. PC 해상도 재설정, 그래픽카드 확인, 케이블 재연결 확인해주세요.

      자가진단 완료창으로 테스트 화면이 정상이면 모니터의 문제가 아닙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아래 사항을 점검하세요. PC 등 연결된 외부기기 및 모니터를 모두 꺼주세요. 먼저 모니터를 다시 켜고 연결된 외부기기 순서로 전원을 켜주세요. PC의 그래픽 카드 및 운영체제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다시 시작하세요. PC 등 연결된 외부기기를 다른 출력 포트에 연결해보세요. 모니터의 조그 버튼을 누르고 시스템 > 전체 초기화를 선택하여 설정을 초기화하세요. 모니터 구입시 동봉된 케이블을 사용하세요 안내 화면


LU32R590CWKXKR, U32R590CWK, 삼성전자 32인치 4K UHD 모니터, UHD 커브드 모니터 80 cm, LU32R592CWKXKR, U32R592CWK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