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L-C48xFW 시리즈 팩스 설치 및 사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17-11-10
  • 조회수 25,500

SL-C48xFW 시리즈 팩스 설치 및 송신/수신 사용 방법 관련 내용입니다.

팩스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팩스 버튼을 눌러 주세요.

모델 앞면 조작부에서 액정화면 오른쪽 첫번째 버튼인 팩스를 선택한 화면


※ 대상 모델

SL-C480FW, SL-C482FW, SL-C483FW, SL-C485FW, SL-C486FW 


팩스 설치 방법

복합기만 사용하는 경우

  • 1. 제품 뒷면에 팩스선과 전원 코드를 연결하고, 제품의 전원을 켜주세요.

  • ※ 팩스선 연결 방법 


1-1) 제품과 함께 제공된 팩스선을 제품 뒷면 "전화선 연결 소켓(LINE)"에 연결해 주세요.

1-2) 연결되지 않은 나머지 부분은 전화선 연결 어댑터를 끼우고, 전화 소켓에 연결해 주세요.

    복합기 뒷면에 있는 전화선 연결 소켓에 전화선을 연결하는 예시 화면


  • 2. 조작부의 팩스 버튼을 눌러, 팩스 모드로 전환해 주세요.

    액정표시창 오른쪽 위에 있는 팩스 버튼 선택 화면


  • 3. 온훅 다이얼 버튼을 누르고, 수신호가 정상적으로 울리는지 확인하고, 팩스를 진행해 주세요.

    조작부의 # 버튼 오른쪽에 온훅다이얼 버튼 선택 화면


복합기와 일반 전화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

  • 1. 제품 뒷면에 팩스선과 전원 코드를 연결하고, 제품의 전원을 켜주세요.

※ 팩스선 연결 방법


1-1) 먼저, 일반 전화기에 꽂혀있는 전화선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나서 제품과 함께 제공된 팩스선을 “내선 전화기 연결 소켓(EXT)”에 연결하고, 연결되지 않은 나머지 부분은 전화기에 연결해 주세요.

1-2) 전화기에서 제거한 전화선은 “전화선 연결 소켓(LINE)”에 연결해 주세요.

    제품 뒷면에 내선 전화기 연결소켓 ext 단자 위치에 전화기 연결하는 예시 화면과 바로 밑에 전화선 연결 소켓line 단자 위치에 전화선을 연결하는 예시 화면


  • 2. 조작부의 팩스 버튼을 눌러, 팩스 모드로 전환해 주세요.

    액정표시창 오른쪽 위에 있는 팩스 버튼 선택 화면


  • 3. 메뉴 > 팩스 설정 > 수신 > 수신모드 > 팩스를 선택하고, OK버튼을 누르세요.

    ※ 전화를 사용할 경우에 수신모드를 “전화”로 설정하여 주십시오. 그렇지 않을 경우 일반 전화의 수신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조작판 액정화면에 수신모드를 팩스로 선택하는 예시 화면


  • 4. 수신 설정이 완료되면, 팩스를 진행해 주세요.


팩스 보내는 방법 (송신)

  • 1. 조작부의 팩스 버튼을 눌러, 팩스 모드로 전환 시켜주세요.

  • 2. 자동 원고 급지 장치 또는 스캔 유리에 문서를 올려 주세요.
    • 자동 원고 급지 장치 : 보낼 문서의 내용이 위를 향하도록 넣어 주세요.
    • 스캔 유리 : 보낼 문서의 내용이 스캔 유리를 향하도록 넣어 주세요.

자동 원고 급지 장치에 원고 용지 올려 놓은 화면

 ① 자동 원고 급지 장치

스캔 유리면에 원고 용지 올려 놓은 화면

 ② 스캔 유리

  • 3. 상대 팩스 번호를 입력하고, 시작(흑백 또는 컬러) 버튼을 눌러주세요.

팩스 번호 입력 화면

 ① 팩스 번호 입력

시작(흑백 또는 컬러) 버튼 누르는 화면

 ② 시작(흑백 또는 컬러) 버튼 누름

  • 4. 팩스 전송이 시작됩니다. 팩스 송신이 완료될 때까지 약 20초~25초 정도가 소요됩니다.

[참고] SL-C48x 시리즈 팩스 보내는 방법 동영상 링크 바로가기


팩스 받는 방법 (수신)

SL-C48x 시리즈는 팩스 모드가 기본 설정되어 있습니다. 팩스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경우, 팩스가 들어오면 설정된 응답횟수만큼 벨소리가 울린 후에 자동으로 팩스를 받습니다.

※ 복합기와 전화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는 수신모드가 팩스로 설정된 경우에만 정상적으로 수신이 이루어집니다.

[참고] SL-C48x 시리즈 팩스 응답횟수 설정 동영상 링크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