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J1760FW, 민원24에서 1004에러나고 인쇄가 되지 않아요.
- 날짜 2019-07-09
- 조회수 12,791
잉크젯 복합기 SL-J1760W, SL-J1760FW, SL-J1770FW 모델로 민원24,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등 관공서 사이트에서 출력할 때 인쇄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2가지 방법을 순서대로 조치하여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발급프로그램 설치파일 등록 확인하기 (민원발급사이트 안내 자료)
발급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dll 파일이 등록 안 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 - 실행] 클릭하거나 또는 [윈도우버튼 + 영문 R 버튼]을 동시에 눌러, 열기 입력란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regsvr32 C:\Windows\System32\msxml4.dll
성공으로 확인되면 정상 등록된 것이니 다시 인쇄하여 주시고, 오류가 발생할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다른 환경에서 출력시도하시거나, 정부24 콜센터(1588-2188)로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영문 XP 사용자일 경우 [제어판 - 언어설정]에서 모두 한국어로 선택한 후 출력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 설치방법 안내
- 1. 먼저 SL-J1760 프린터 모델에 맞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자료실 바로가기'에서 모델 검색하여 드라이버 탭 선택으로 설치 파일 다운로드하여 설치 진행해 주세요.
※ 만약 이미 설치된 상태일 경우 2번으로 넘어가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2.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SCX-1365W 드라이버 파일을 PC에 저장합니다.
※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했다면 C:\Users\user\Downloads 폴더에 저장됩니다. - 3. https://www.7-zip.org/a/7z920.exe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아래와 같이 '실행'을 눌러 설치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나타날 경우 예를 선택합니다.
또는 '저장' 선택할 경우 내 PC의 다운로드 항목에서 7z920.exe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하세요. - 4. 7-zip을 이용하여 SCX-1365W 드라이버 압축을 풀어주세요.
- 4-1) 시작 버튼을 눌러 7-Zip File Manager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 4-2) SCX-1365W 설치파일 저장된 위치를 선택한 후 압축 풀기를 선택하세요.
- 4-3) 압축 풀기한 후 위치를 확인하세요.
- 5.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 프린터 추가'를 선택하세요.
- 6. '로컬 프린터' 추가하세요.
- 7. 기존 포트 사용에서 SL-J1760W(또는 SL-J1760FW) 모델이 인식된 포트를 선택하세요.
- 8. 디스크 있음 → 찾아보기 → 7-zip을 이용한 압축 해제된 폴더 위치를 지정하세요.
- 9. SCX-1365W를 선택한 후 확인하세요.
- 10. 프린터 이름 입력란을 "SL-J1760t 대법원국세청대응"으로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11. 민원24,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등 관공서 사이트에서 서류 출력할 경우에만 대응용 드라이버인 "SL-J1760t 대법원 국세청대응"으로 선택한 후 인쇄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