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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판매용(리퍼비쉬) 노트북 국내에서 AS 받을수 있나요?

  • 날짜 2014-04-15
  • 조회수 12,862

- 온라인 쇼핑몰에서 리퍼비쉬 제품으로 판매하는 삼성 노트북을 구매했는데 국내에서도 동일하게 AS를 받을 수 있는지요

- 해외용 키보드를 (영문 → 한글)로 교체가 가능한지요

- 한글판 윈도우로 설치를 받을 수 있는지요


문의하신 해외 판매된 노트북 AS 기준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판매되는 국가에 따라서 모델명이 다릅니다.


- 삼성전자 브랜드로 해외에서 판매된 노트 PC 모델명은 NP-XXXX

- 국내 판매용 노트 PC의 모델명은 NT-XXXX 임.


2. 노트북 무상 보증 기간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유통 경로를 통해 구매한 노트북 제품은 글로벌 워런티 적용으로 구입일 기준 1년(확인 불가시 제조번호 기준으로 13개월)이며,

메인보드에 대한 2년 보증 연장은 국내의 소비자기본법에만 적용되어 해외 제품의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제품과 동일하게 1년만 무상서비스임)


※ 제품을 구입한 국가외 다른 국가에서는 무상 수리에 대한 보증만 적용되기 때문에 구입한 국가 이외 에서는 교환/ 환불이 불가합니다.

※ 하드웨어 불량 이외에 소프트웨어 불량 및 고객 과실 천재지변은 유상 서비스입니다.


  • 해외용 키보드를 한글용 키보드로 변경 요청 시 유상 교체만 가능합니다.

  • OS 변경(외국어 OS → 한글 OS)은 라이선스 문제로 불가하나, 고객님께서 정품 한글 OS를 구입하여 보유중인 경우는 유상 설치 가능합니다.


교환 환불은 제품을 구입한 국가 이외의 지역에서 무상 수리에 대한 보증에 한함으로 교환/ 환불은 불가합니다.


3. 리퍼비쉬 란?


해외 일부 유통업체에서 반품된 노트북을 자체적으로 수리하여 저렴하게 재 판매하는 제품으로 글로벌 워런티 적용이 되지않으며, 유상 서비스 대상입니다.

일부 유통업체에서는 자체적으로 무상 보증기간을 3개월~6개월 진행하는 경우가 있으나, 정확한 내용은 판매처에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Desk-Top PC, 모니터, 외장 HDD 등 기타  IT 제품은 유상서비스 대상입니다.


4. 참고로 ☞ 노트 PC 국제 보증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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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