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갤럭시S8, 통화 중 녹음을 하면 상대방 목소리가 안들려요.

  • 날짜 2022-01-01
  • 조회수 43,038


고객 문의 내용

갤럭시 S8에서 자동 통화 녹음 앱을 사용하여 녹음을 하면 상대방 목소리가 들리지 않고, 제 목소리만 녹음되어 들립니다.


답변 내용

통화 녹음 시 상대방 목소리가 녹음되지 않는 현상은 안드로이드 7 OS 부터 구글 정책으로 통화 녹음을 제약하는 패치가 포함되면서, 다운로드 받아 추가 설치한 외부 녹음 앱으로 통화 중 녹음 시 자기 자신의 목소리만 녹음 되도록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갤럭시 단말에 기본 제공되는 전화 앱 내 통화 녹음 기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운로드 받은 녹음 앱을 모두 삭제하신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앱 삭제 방법 : 다운로드 받은 녹음 앱을 길게 터치 → 설치 삭제 

통화 자동 녹음 설정 방법(안드로이드 9 OS 기준)

삼성 기본 전화 앱  → 더 보기(우측 상단 점 3개) → 설정 → 통화 녹음 → 통화 자동 녹음 → 사용 중 켜기

앱스 화면에서 삼성 기본 전화앱을 선택하세요

① 기본 전화 앱 실행 

우측 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② 더 보기

설정 항목을 선택하세요

③ 설정 

통화 녹음을 선택하세요

④ 통화 녹음 

통화 자동 녹음 항목을 ON으로 켜주세요

⑤ 통화 자동 녹음 ON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