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기어 아이콘X, 운동 정보는 어떻게 기록하나요?
제품 웨어러블기기 > 갤럭시 워치/기어
날짜 2016-07-19 조회수 2,326

사용 안내

아래와 같이 이어버드 단독 또는 휴대폰과 연동하여 운동 시간, 심박수, 소모 칼로리 등 운동 정보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 이어버드 단독 사용

Samsung Gear 앱 → 설정 → Gear IconX 정보 → Gear 초기화를 누른 후 화면의 안내에 따라 초기화 작업을 완료합니다.

  • 1. 양쪽 이어버드를 착용해 주세요. 착용 감지 음이 울립니다.
  • 2. 터치 패드를 길게 누른 후 ‘운동 시작’이 들리면 손가락을 떼어 기능을 실행해 주십시오.
  • 3. 네 번의 신호음과 ‘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가 들리면 음성 안내가 끝날 때까지 움직이지 말고 안정적인 자세로 대기한 후 음성 안내가 끝나면 운동을 시작하십시오.
    • 운동 중 운동 정보를 확인하려면 ‘운동 상세 정보’가 들릴 때까지 터치 패드를 길게 눌렀다 떼어 기능을 실행해 주십시오. 현재까지 기록된 운동 정보가 들립니다.
      듣고 싶은 운동 기록 정보는 설정 → 운동 오디오 가이드 → 안내 정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운동 중 주변 소리를 함께 들으려면 ‘주변 소리 듣기 실행’이 들릴 때까지 터치 패드를 길게 눌렀다 떼어 기능을 실행하세요.
      ‘주변 소리를 실행하였습니다.’ 음성 안내가 들립니다.
    • 운동 중 심박스 측정 센서가 귀에 밀착되지 않은 경우 이어버드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어버드를 위에서 분리한 후 20분 안에 다시 착용해 주십시오. ‘운동을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가 들리면 음성 안내가 끝날 때까지 움직이지 말고 안정적인 자세로 대기한 후 음성 안내가 끝나면 운동을 다시 시작해 주십시오.
  • 4. 운동이 끝나면 ‘운동 완료’가 들릴 때까지 터치 패드를 길게 눌렀다 떼주십시오.
    운동 상세 정보가 들립니다. 운동 종류와 운동 시간은 연결된 스마트폰의 Samsung Gear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어버드와 휴대폰 연결하기

이어버드와 휴대폰을 연결하여 다양한 종류의 운동을 할 수 있으며 더 상세한 운동 정보와 지난 기록들을 S헬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어버드를 통해 운동이 시작된 경우에는 휴대폰의 S헬스를 이용하여 운동할 수 없습니다.
먼저, 이어버드의 터치패드를 ‘운동 완료’가 나올 때까지 길게 눌렀다 떼어 운동 기능을 종료해 주십시오.

  • 1. 이어버드와 휴대폰을 연결해 주십시오.
    (휴대폰에 설치한 SamSung Gear 앱을 이용하여 이어버드와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 2. 휴대폰의 앱스 → S헬스를 선택해 주십시오.
  • 3. S헬스의 트래커에서 시작을 눌러 주십시오.
    휴대폰과 이어버드 사이의 거리가 5 m 이상 떨어지면 ‘연결이 해제되었습니다.’ 라고 음성 안내와 함께 자동으로 연결이 끊어집니다. 운동을 재시작하려면 휴대폰과 이어버드 사이의 거리를 다시 5 m 이내로 유지해 주십시오. ‘연결되었습니다.’ 라고 음성 안내와 함께 ‘운동을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가 들리면 음성 안내가 끝날 때까지 움직이지 말고 안정적인 자세로 대기한 후 음성 안내가 끝나면 운동을 다시 시작해 주십시오.
  • 4. 운동을 마친 후 S헬스의 트래커에서 일시정지 → 중지를 눌러 주십시오.
    운동이 완료되면 운동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S헬스 설정한 프로필과 거리 단위가 이어버드 및 SamSung Gear 애플리케이션과 동기화 됩니다.


SM-R150, 아이콘X, 아이콘 엑스, 기어아이콘 엑스, SM-R150 단독 사용, 아이콘X 단독 사용, 아이콘 엑스 단독 사용, 기어아이콘 엑스 단독 사용, SM-R150 단독사용, 아이콘X 단독사용, 아이콘 엑스 단독사용, 기어아이콘 엑스 단독사용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