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Samsung Recovery에서 현재 시스템 백업하는 방법
제품 컴퓨터 > 노트북(아티브 북/탭) PC
날짜 2019-01-25 조회수 918

방법 안내

※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중요한 데이터를 다른 드라이브나 외부저장 장치에 백업해 둘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장 장치의 파일 시스템은 NTFS, FAT32를 지원합니다.

Samsung Recovery는 Windows 10의 Windows Store를 통해 설치 가능한 앱(App) 방식이며, 2017년 하반기 이후 출시 모델부터 삼성 번들 소프트웨어로 적용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업하는 방법

  • 1. 컴퓨터 Windows 바탕화면에서 시작 버튼(윈도우 로고 이미지) → [Samsung Recovery]를 선택합니다.

    왼쪽 하단의 시작 버튼을 눌러 삼성 리커버리 선택하는 화면

  • 2. ‘컴퓨터 백업’을 누릅니다.

    삼성 리커버리 항목에서 왼쪽에서 세번째의 컴퓨터 백업을 선택하는 화면

  • 3. 백업 이미지의 이름 및 설명을 입력합니다. 저장할 드라이브 항목에서 저장할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백업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 외부 저장 장치에 백업하려면 먼저 컴퓨터에 연결한 후 해당 드라이브를 선택하세요.
    • 저장할 드라이브에 저장 장치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하세요.
      - 백업하려는 저장장치의 남아있는 용량이 백업 가능한 최소 용량보다 작을 경우

    왼쪽 상단에 백업 정보로 백업 이미지 이름과 설명을 입력하도록 안내되어 있고, 오른쪽 하단에 백업 시작 선택 화면

  • 4. 백업이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백업을 진행하는 동안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백업을 진행하세요.

    백업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반드시 전원을 연결하라는 안내 화면

  • 5. 백업이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맨하단 가운데 백업이 완료되었습니다로 나오고 오른쪽 하단에 확인 버튼 선택 화면

  • 6. [백업 관리/복원] 메뉴에서 생성한 백업 지점을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 드라이브에 백업 이미지가 생성된 예시 화면


삼성 노트북, 삼성 리커버리, 삼성리커버리, 삼성복원솔루션, backup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
  • 친환경 캠페인 소형 폐전자제품 무상수거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