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SL-M2670FN, Easy Printer Manager 실행시 에러나요.

  • 날짜 2018-11-17
  • 조회수 23,105

질문 내용


Easy Printer Manager 실행 후 스캔 아이콘을 누르면 "easy printer manager 가 지원하는 스캔 응용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스캔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주십시오. " 이렇게 나오는데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나요?





답변 내용

SL-M2670FN 모델로 스캔할 때 ‘easy printer manager 가 지원하는 스캔 응용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스캔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주십시오.’ 에러가 발생한다면 스캔 응용프로그램인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Easy Document Creator 프로그램 설치 후 스캔하는 방법 안내

  • 1. 아래 링크 클릭 후 [응용 프로그램] 탭을 클릭하세요.
    SL-M2670FN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 2.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 3.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 합니다.


  • 4.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 5.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응용프로그램 메뉴에서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Easy Document Creator 설치 파일을 클릭하세요.
    응용프로그램 탭 화면


    ※ 만약 스캔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아래의 드라이버 탭에서 스캔 드라이버를 반드시 설치하세요.
    드라이버 탭 화면


  • 6. 실행을 클릭하세요.
    오른쪽의 실행버튼 선택 화면

  • 7. 설치를 클릭하세요.
    맨하단의 설치 버튼 선택 화면

  • 8. 설치되면 마침을 클릭하세요.
    맨하단의 마침 버튼 선택 화면

  • 9. Easy Printer Manager 에서 스캔을 선택하거나, 시작 모든 프로그램 Samsung Printers Samsung Easy Document Creator를 클릭하세요.
    이지 프린터 매니저 실행하는 화면

  • 10. 맨 하단의 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오른쪽 아래의 검색 점 3개 모양 버튼 선택 화면

  • 11.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오른쪽 상단의 추가 버튼 선택 화면

  • 12. 해당 장치를 선택하여 추가 버튼을 클릭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스캔 장치 검색되 화면에서 사용모델 선택 후 오른쪽 하단의 추가 버튼 선택 화면

  • 13. [빠른 스캔] 또는 [고급 스캔]을 눌러 스캔을 진행합니다.

  • 기기 인식 오류인 경우는 위 11번에서 안내된  사용 가능한 스캐너에서 현재 사용하시는 프린터 기기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프린터 제품으로 선택되어 있으나 동작이 안된다면 설치된 스캔 드라이버를 제거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모델에 맞는 스캔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어판에서 설치된 스캔 드라이버 제거하는 방법 


ⓛ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위치한 돋보기 이미지(검색) 버튼을 눌러 제어판을 검색해 주세요.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위치한 돋보기 이미지(검색) 버튼을 눌러 제어판을 검색해 주세요.


② 프로그램 아래 있는 프로그램 제거를 선택해 주세요.

프로그램 아래 있는 프로그램 제거를 선택해 주세요.


③ 해당 프린터 모델 이름을 선택 후 → 상단 구성 ▼ 옆 ' 제거 ' 를 선택해 주세요.


제거 메뉴는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 선택 시 표시되며, 선택 이후에도 제거가 뜨지 않는다면 기존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후 제거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프린터 모델 이름을 선택 후 상단 제거를 선택해 주세요.


④ 소프트웨어 삭제 화면이 뜨면 삭제할 드라이버를 체크한 후 ' 다음 ' 을 눌러 주세요.

소프트웨어 삭제 화면이 뜨면 삭제할 드라이버를 체크한 후 ' 다음 ' 을 눌러 주세요.


선택한 프로그램을 정말로 삭제하시겠습니까? 에 동의하신다면 ' ' 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한 프로그램을 정말로 삭제하시겠습니까? 에 동의하신다면 ' 예 ' 를 선택해 주세요.


⑥ 삭제 완료가 되면 ' 마침 ' 을 눌러 주세요.

삭제 완료가 되면 ' 마침 ' 을 눌러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