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S Agent 삭제할 방법을 알려주세요[질문과 답변]
제품 컴퓨터 > 노트북
날짜 2014-03-27 조회수 21,934

고객 질문 내용

노트북(NT-R522-AS31), 윈도우7 설치 후 삼성전자에서 서비스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였습니다. 이후 윈도우 시작할 때마다 아래쪽에 S Agent라고 계속 동작하는데, 삭제할 방법을 좀 알려주세요.

답변 내용

노트북(NT-R522-AS31), S Agent 삭제 방법은 아래의 내용으로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 S Agent는 Support Center, SW Update(Samsung Update), Recovery(Samsung Recovery)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Agent입니다. (메시지 알림창 발생시킴)

■ S Agent 삭제 방법

  • 1. 시작 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관리자 시작"을 클릭합니다. 프로세스 탭 클릭 후 S Agent 항목이 있을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 "작업 끝내기" 클릭합니다.
  • 2.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3가지 소프트웨어 [Support Center, SW Update(Samsung Update), Recovery(Samsung Recovery)]를 모두 삭제해야 합니다.
  • 다만 3가지 중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시는 중일 것으로 예상되오니, 삭제보다 "알림메시지 표시하지 않기"로 설정해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 S Agent 알림 끄는 방법

  • 1. 시작 표시줄의 오른쪽 끝에 있는 S Agent 아이콘을 확인합니다.
  • 2. S Agent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모든 알림메시지 표시하지 않기" 항목을 클릭하여 체크 표시되도록 설정하시면 알림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모든 알림메시지 표시하지 않기로 선택하여 체크된 상태화면

  • 3. 추가로, 시작 표시줄 끝에 보이는 삼각형 모양의 "숨겨진 아이콘 표시"를 클릭 후 "사용자 지정..."을 눌러 S Agent 항목을 "아이콘 및 알림 숨기기"로 선택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참고] S Agent 강제로 삭제 방법(윈도우7/10 기준)

  • 1. 키보드의 [Ctrl]키 + [Shift]키 + [Esc] 키를 동시에 눌러 작업관리자를 실행하세요.

    - 윈도우7인 경우 : [프로세스] 탭을 선택 → 'CommonAgent.exe' 클릭 → [프로세스 끝내기] 클릭하세요.

    작업관리자에서 CommonAgent.exe 프로세스 끝내는 화면

    - 윈도우10인 경우 : [프로세스] 탭을 선택 → 'S Agent' 클릭 → [프로세스 끝내기] 클릭하세요.

    작업관리자에서 S Agent 프로세스 끝내는 화면

  • 2. 바탕화면에서 '컴퓨터(내 PC)' 또는 '윈도우 탐색기' 실행 후 로컬디스크(C:) → Program files → Samsung → 'S agent '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를 선택합니다.

    s agent 폴더 삭제 화면


SAGENT, 삼성소프트웨어, 삼성 소프트웨어, 에스에이전트 제거방법, S AGENT제거안내, S에이전트삭제방법, NT-R522-AS31, Windows10, win10, 윈10, 윈도10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