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해외 판매용 노트북을 국내에서 AS 받을수 있나요?[질문과 답변]
제품 컴퓨터 > 노트북
날짜 2014-04-15 조회수 7,374

고객 질문 내용

온라인 쇼핑몰에서 리퍼비쉬 제품으로 판매하는 삼성 노트북을 구매했는데요. 국내에서도 동일하게 AS를 받을 수 있는지요? 또한 윈도우는 한글판 윈도우로 설치를 받을 수 있는지요?

답변 내용

문의하신 해외 판매된 노트북 AS 기준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판매되는 국가에 따라서 모델명이 다릅니다.

- 삼성전자 브랜드로 해외에서 판매된 노트PC : 모델명 NP-XXXX

- 국내 판매용 노트PC의 모델명은 NT-XXXX 임.

2. 노트북 무상 보증 기간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유통 경로를 통해서 구매한 노트북 제품에 대해서는 글로벌 워런티 적용으로 구입일 기준 1년(확인 불가시 제조번호 기준으로 13개월)이며

메인보드에 대한 2년 보증 연장은 국내의 소비자기본법에만 적용되어 해외 제품의 경우는 해당되지 않음(제품과 동일하게 1년만 무상서비스임)

단, 하드웨어 불량이외에 소프트웨어 불량 및 고객 과실 천재지변은 유상 서비스임

해외용 키보드(영문 → 한글) 변경 요청시 유상 교체만 가능.

OS 변경(외국어OS → 한글OS)은 라이선스 문제로 불가하나, 고객이 정품 한글OS를 구매했을 경우 유상 설치 가능.

교환 환불은 제품을 구입한 국가 이외의 지역에서 무상 수리에 대한 보증에 한함으로 교환/ 환불은 불가함.

3. 리퍼비쉬 란?

해외 일부 유통업체에서 자체적으로 반품된 노트북을 수리하여 저렴하게 재 판매하는 제품으로 글로벌 워런티 적용이 되지않으며, 유상 서비스 대상임.

일부 유통업체에서는 자체적으로 무상 보증기간을 3개월~6개월 진행하는 경우가 있으나, 판매처에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Desk-Top PC, 모니터, 외장 HDD 등 기타 IT제품은 유상서비스 대상임.

4. ☞ 노트 PC 국제 보증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유통향 노트북을 국내에서 AS 받을수 있나요, 해외에서 구매한 노트북, 국내AS, 해외구매 노트북 국내서비스가능한지, 리퍼비쉬노트북 서비스주체, 리퍼비시 노트북 국내서비스 가능한지 문의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