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문과 답변] 노트북 9 Always, 지문을 인식하지 못하고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날짜 2017-08-25
  • 조회수 8,110


고객 질문 내용

노트북 9 Always, 지문 등록 시 'Windows Hello를 닫은 다음 설치 프로그램을 다시 수행하세요' 라는 에러가 나타납니다.





답변 내용

노트북 9 Always, 지문 등록 시 MS 계정 혹은 로컬 계정 변경 시 암호를 생략하였거나, Windows 업데이트 등 시스템 업데이트로 인해 PIN 값 재설정이 필요한 경우에 'Windows Hello를 닫은 다음 설치 프로그램을 다시 수행하세요'라는 에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암호와 PIN이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암호와 PIN을 설정해 주시고, 암호와 PIN이 설정되어 있는데도 에러가 나타나면 PIN을 재설정 해주세요.


암호와 PIN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암호 설정 방법

  • 1. Windows → 설정 → 계정을 눌러주세요.

    윈도우 버튼 눌러 설정에서 계정을 선택하는 화면


  • 2. 로그인 옵션(Sign-in options) → 암호 추가를 눌러 암호를 설정해 주세요.

    로그인 옵션에서 암호를 추가하는 화면


암호와 PIN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 PIN 설정 방법

  • 1. Windows → 설정 → 계정을 눌러주세요.

    윈도우 버튼 눌러 설정에서 계정을 선택하는 화면


  • 2. 로그인 옵션(Sign-in options) → PIN 추가를 눌러 PIN을 설정해 주세요.

    로그인 옵션에서 PIN을 추가하는 화면


암호와 PIN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 PIN 재설정하기

  • 1. Windows → 설정 → 계정을 눌러주세요.

    윈도우 버튼 눌러 설정에서 계정을 선택하는 화면


  • 2. 로그인 옵션(Sign-in options) → PIN 제거 → PIN 추가를 진행해 주세요.

    PIN 설정에서 제거버튼을 누르는 화면

    PIN 설정에서 추가버튼을 누르는 화면


※ 변경 작업을 완료하셨다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 후 증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