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지문 인식 로그인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19-03-21
  • 조회수 42,371

Windows 10(Ver 1809) 로그인 암호를 입력하는 대신 지문을 이용하여 잠금 화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지문 인식 주의사항]

-
동전, 열쇠, 목걸이와 같은 금속 물체로 인해 지문 인식 센서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지문 인식 센서 또는 손가락이 지저분하거나 물기가 있다면 깨끗이 닦거나 물기를 제거한 후 지문을 인식시키세요.

- 손가락의 표면이 매끄럽지 않으면(상처가 있거나 손가락이 물에 불어 있는 경우) 지문이 잘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손가락이 너무 작거나 가는 경우 지문 인식률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손가락을 구부리거나 손끝을 이용해 지문을 인식하면 지문 인식률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손가락이 지문 인식 센서를 완전히 덮도록 대세요.

- 지문 인식률을 높이려면 주로 사용하는 손의 지문을 등록하세요.

- 주위가 건조하면 제품에 정전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위가 건조할 때에는 지문 인식 기능 사용을 피하거나,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금속 물체를 만져서 정전기를 없앤 후 사용하세요. 


지문 등록하기

  •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후 [설정]을 선택하세요.

    컴퓨터를 윈도우 재시작 후 왼쪽 하단의 시작 버튼을 눌러 설정을 선택하는 화면


  • 2. [계정]을 선택하세요.

    왼쪽 아래의 계정 선택하는 화면


  • 3. [로그인 옵션]를 선택하세요.

    왼쪽 중간의 로그인 옵션을 선택하는 화면


  • 4. 지문 인식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계정] 암호가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암호]에서 [추가]를 선택하여 Windows 계정 암호를 먼저 설정하세요.

    ☞ [Windows 10] Windows 계정 로그인 암호 설정 및 제거하기


    로그인 옵션의 왼쪽 중간에 있는 암호에서 추가버튼 선택하는 화면


  • 5. Windows 계정 암호를 설정하였다면, 지문 항목에서 [설정]을 선택하세요.

    Windows Hello 아래에 있는 지문의 설정 버튼을 선택하는 화면


  • 6. [Windows Hello 시작]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윈도우 헬로우 시작창에서 왼쪽 아래의 시작 버튼 선택 화면


  • 7. [지문 센서 터치] 항목에 나타나면 지문 센서에 손가락을 대세요.
    ※ 지문 인식 센서의 위치는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지문센서터치 창으로 설정이 완료될 때까지 센서에 반복해서 손가락을 대고 떼세요라는 안내 화면


  • 8. 지문 설정이 완료될 때까지 지문 인식 센서에 반복하여 손가락을 대었다 떼세요.

    손가락을 떼고 다시 센서 터치하도록 안내하는 화면


  • 9. 지문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몇 가지 추가 사항] 에서 [PIN 설정]을 선택하세요.
    ※ 지문 인식 전에 미리 PIN을 설정해 두었다면 해당 항목은 설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문 설정 완료 후 맨 하단의 Pin 설정 버튼 선택 화면


  • 10. 설정한 Windows 계정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선택하세요.

    먼저 계정 암호를 확인하세요에서 아호 입력 후 왼쪽 하단의 확인 버튼 선택 화면


  • 11. 적용할 PIN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하세요.

    적용할 핀을 입력한 후 왼쪽 하단의 확인버튼 선택 화면


  • 12. 지문이 등록 되었습니다.
    다른 손가락의 지문을 추가로 등록하려면 [다른 항목 추가] 버튼을 선택하거나, 지문을 지우고 싶을 경우엔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지문 등록 완료된 화면으로 지문 왼쪽 아래의 다른 항목 추가를 누르거나 오른쪽의 제거 버튼을 누를 수 있는 예시 화면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