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켜지면서 윈도우 화면이나 인터넷 등 PC 사용 중에 시스템 경고 창이 발생합니다.

  • 날짜 2019-02-13
  • 조회수 3,139

시스템 경고로 윈도우 시스템이 손상되었다고 나오는 예시 화면


해당 증상은 Windows 의 기능이 아닌 멀웨어 (Malware) 설치로 인하여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증상을 해결해보세요.


방법1] 시스템 경고창만 나온 상태인 경우

  •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탐색기]를 실행하세요.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시작버튼 오른쪽에 있는 탐색기를 선택하는 화면


  • 2. 주소창에 [C:\Users(사용자)\user(PC 설정이름)\AppData\Local\Temp] 을 입력하세요.

    탐색기의 맨 위의 주소창에 C:\Users(사용자)\user(PC 설정이름)\AppData\Local\Temp를 입력하는 예시 화면


  • 3. [Temp] 파일을 제거하세요.

    Temp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하는 화면


방법2] 시스템 경고창에서 [업데이트]를 눌러, 치료 결제를 요구할 경우

  •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검색] 버튼을 선택하여 [제어판]을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바탕화면 맨 하단에 시작버튼 오른쪽에 있는 검색버튼 선택 후 제어판을 입력하는 예시 화면


  • 2. [프로그램및 기능]을 선택하세요.

    제어판에서 왼쪽 하단의 프로그램 및 기능 선택 화면


  • 3. [Reimage Repair]를 찾아 제거하세요.

  • 4.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탐색기]를 실행하세요.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시작버튼 오른쪽에 있는 탐색기를 선택하는 화면


  • 5. 주소창에 [C:\Users(사용자)\user(PC 설정이름)\AppData\Local\Temp] 을 입력하세요.

    탐색기의 맨 위의 주소창에 C:\Users(사용자)\user(PC 설정이름)\AppData\Local\Temp를 입력하는 예시 화면


  • 6. [Temp] 파일을 제거하세요.

    Temp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하는 화면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