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컴퓨터 켜지면서 윈도우 화면이나 인터넷 등 PC 사용 중에 시스템 경고 창이 발생합니다.
제품 컴퓨터 > 노트북
날짜 2019-02-13 조회수 594

조치 방법

시스템 경고로 윈도우 시스템이 손상되었다고 나오는 예시 화면

해당 증상은 Windows 의 기능이 아닌 멀웨어 (Malware) 설치로 인하여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증상을 해결해보세요.

방법1 시스템 경고창만 나온 상태인 경우

  •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탐색기]를 실행하세요.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시작버튼 오른쪽에 있는 탐색기를 선택하는 화면

  • 2. 주소창에 [C:\Users(사용자)\user(PC 설정이름)\AppData\Local\Temp] 을 입력하세요.

    탐색기의 맨 위의 주소창에 C:\Users(사용자)\user(PC 설정이름)\AppData\Local\Temp를 입력하는 예시 화면

  • 3. [Temp] 파일을 제거하세요.

    Temp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하는 화면

방법2 시스템 경고창에서 [업데이트]를 눌러, 치료 결재를 요구할 경우

  •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검색] 버튼을 선택하여 [제어판]을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바탕화면 맨 하단에 시작버튼 오른쪽에 있는 검색버튼 선택 후 제어판을 입력하는 예시 화면

  • 2. [프로그램및 기능]을 선택하세요.

    제어판에서 왼쪽 하단의 프로그램 및 기능 선택 화면

  • 3. [Reimage Repair]를 찾아 제거하세요.
  • 4.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탐색기]를 실행하세요.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시작버튼 오른쪽에 있는 탐색기를 선택하는 화면

  • 5. 주소창에 [C:\Users(사용자)\user(PC 설정이름)\AppData\Local\Temp] 을 입력하세요.

    탐색기의 맨 위의 주소창에 C:\Users(사용자)\user(PC 설정이름)\AppData\Local\Temp를 입력하는 예시 화면

  • 6. [Temp] 파일을 제거하세요.

    Temp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하는 화면


Windows, 윈도우10, 시스템경고창 해결방법, Internet, 컴퓨터사용중 에러발생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