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Windows 10 Ver 1803, 업데이트 관련 Q&A 궁금해요.
제품 컴퓨터 > 노트북
날짜 2020-11-27 조회수 2,285

[ Windows 10 Ver 1803 관련 Q&A ]

  • Q1. Windows 10 Ver 1803 업데이트 지원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A1. 지원 대상 모델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Samsung Update를 통해 대상 모델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상 모델의 Windows 10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펌웨어 업데이트을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 "Samsung Update"를 실행하거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스토어(https://www.microsoft.com/store/apps/9nq3hdb99vbf)에서 설치하고 사용해 주세요.

    ☞ (새창) Windows 10, version 1803 업그레이드 지원 모델 확인하기

  • Q2. Windows 10 Ver 1803 업데이트를 하더라도 삼성 번들 S/W를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A2.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Windows 10 Ver 1803 OS에서 일부 기능/규정이 변경된 경우 삼성 업데이트(Samsung Update)를 통해 새로운 버전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Q3. Windows 10 Ver 1803로 업데이트 하고 난 후 이 PC 초기화 기능을 이용하여 복원하면 복원되는 운영체제는 업데이트 이전 운영체제로 복원되나요?

    A3. Windows 10 Ver 1803으로 업데이트 직후에는 이전 운영체제로 복원될 수 있으나 일정 시간이 경과 후에는 Windows 10 Ver 1803의 최종 보안 업데이트 설치 상태로 변경됩니다.

  • Q4. Windows 10 기본 탑재 제품을 MS(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업그레이드 미디어 파일로 설치를 해도 정품인증이 되나요?

    A4. Windows 8 제품부터 MS(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초기 설치/업그레이드 미디어 파일로 설치하여도 정품인증이 가능합니다.

  • Q5. Windows 10 기본 탑재 제품 또는 무료 업그레이드한 제품에 Windows 10 Ver 1803 업데이트를 설치 사용하다 이전 OS로 복원이 가능한가요?

    A5. Windows 7/8/8.1에서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 한 경우 혹은 Windows 10에서 업데이트 한 경우는 10일 이전까지만 기존 OS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이전 버전의 Windows 10으로 되돌리기가 가능합니다.)

  • Q6. 별도의 Windows 10 Ver 1803 업데이트 드라이버와 sw가 필요하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A6. 디바이스에 따라 Windows 10 버전별로 구조가 변경되거나 지원 기능이 달라져 Windows 10 (Version 1507, 1511, 1607, 1703, 1709, 1803) 각 버전에 따라 다른 드라이버를 사용해야 하는 디바이스가 있습니다.

  • Q7. 사용하는 PC의 계정 및 암호가 임의 변경되어 접속되지 않는데 왜 그런가요?

    A7. Windows 10은 사용자가 '윈도우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할 때 “Microsoft 계정을 사용하여 이 장치에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메뉴에서 “대신 이 앱으로 로그인”을 선택하지 않고, “현재 Windows 암호”에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하면, 로그인 방식이 MS계정 로그인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MS 계정암호로 로그인 한 후 사용자 계정을 로컬계정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 Q8. Windows 10 Ver 1803 업데이트 설치 후 이전 버전으로 롤백 방법은 어떻게 합니까?

    A8. Windows 10 Ver 1709 업데이트와 동일하게 설정 → 업데이트 및 복구 → 복구에서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Q9.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에 업그레이드한 사용자들은 Windows 10 Ver 1803 업데이트 설치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A9. 2018년 5월 9일이후부터 순차적으로 Windows 10 Ver 1803 설치가 진행됩니다. (Update 순서는 MS Update Server의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 Q10. Windows 10 Ver 1803 업데이트 설치 미디어에 대해 파일 또는 DVD를 따로 제공할 계획이 있나요?

    A10. 설치파일 배포는 MS사의 고유권한으로 당사에서 제공하지 않습니다. 필요하실 경우 개별적으로 MS사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MS 사이트 주소는 한글과 영어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Q11. Windows 10 Ver 1803 업데이트 설치 후 "디스크 공간 부족" 알림 창이 발생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11. 해당 증상이 발생할 경우 아래 사이트의 조치 방법을 참고하시어 해결하세요.
    조치 방법 : ☞ https://sway.com/wxA1ROJWgGsvpfbM

    ※ 좀더 자세한 내용은 MS 문의처를 통해 안내 및 조치 받으실 수 있습니다.
    MS 문의처 : ☞ https://support.microsoft.com/ko-kr/contactus/

[참고] Windows 정보에서 Windows 10 Ver 1803 설치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 방법 : 시작 버튼 오른쪽에 있는 검색(돋보기 아이콘 선택)에서 'WINVER' 입력하여 검색

윈도우10 버전이 1803으로 확인된 예시 화면


노트북, 윈도우, 윈도우10 RS4, RedStone4, 레드스톤4, 윈10, 버전1803, 업그레이드, upgrade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