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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Fi Transfer 기능 관련 Q&A 궁금해요.

  • 날짜 2018-12-19
  • 조회수 3,189


Wi-Fi Transfer 기능 관련 Q&A

※ 안드로이드(Android) OS 8.0 이상에서는 Transfer 2.0 스마트폰용 어플이 구글의 보안 강화로, 모바일 핫스팟을 생성할 수 없어서 받기 모드의 동작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 8.0 이상 스마트폰(갤럭시 9/9+ 계열 이후)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구글스토어에서도 WI-FI Transfer 2.0이 검색되지 않습니다.
※ Windows10 Ver1809(RS5) 부터는 Wi-Fi Transfer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Q1. Wi-Fi Transfer의 설정에서 장치 이름을 변경했는데, PC 이름이 변경되지 않아요.

 A1. Wi-Fi Transfer에서 보여지는 장치 이름은 기기 연결과정에서 장치를 구분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것으로 초기의 시스템 PC 이름을 보여주며 장치 이름을 변경하더라도 PC 이름은 변경되지 않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Q2. 파일 전송 도중 혹은 전송 후에 인터넷 연결이 안 돼요.

 A2. 파일을 받는 시스템에서 생성한 Soft AP 혹은 모바일 핫스팟에 연결하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이 끊어질 수 있으며, 전송 후에 보안이 적용된 AP에는 자동 연결이 안되기 때문에 수동으로 재연결해야 합니다.

* AP : Access Point

 Q3. 파일 전송 도중 Wi-Fi Transfer가 최소화가 되어 정지될 경우 전송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A3. Wi-Fi Transfer는 Universal Window App이기 때문에 최소화가 되거나 운영체제에 의해 정지가 될 경우 전송이 중간에 끊어질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가 임의로 정지를 하기 때문에 파일 전송이 어디까지 진행 되었는지를 알 수 없으므로 이어받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Q4. 다른 폴더의 파일을 동시에 선택할 수 없습니다.

 A4. 파일 선택이 하나의 폴더에서만 선택하여 전송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Q5. 파일을 추가로 전송할 수 없습니다.

 A5. Wi-Fi Transfer는 1회성 연결을 통한 파일 전송입니다.
파일을 전송하는 동안에는 보낼 파일을 추가할 수 있으나, 파일 전송이 완료된 이후에는 파일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또한, 파일 추가하는 과정이 기존의 파일 전송이 완료되기 전에 이뤄지지 않으면, 추가하여 파일 전송할 수 없으며 이때에는 처음 부터 다시 기기 연결하여 파일을 전송하셔야 합니다.

 Q6. Wi-Fi Transfer로 파일을 보내려고 하면 백신 프로그램의 방화벽 알림 창이 발생합니다.

 A6. Wi-Fi Transfer를 통해서 파일을 전송하려면, 기존 네트워크 연결 대신에 파일을 수신하려는 장치로 연결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네트워크 연결을 변경하려는 동작으로 인해 백신 프로그램에서 방화벽 알림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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