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삼성 가전제품 등록 진행 중 44% 이하에서 멈췄어요.
제품 스마트싱스 > 스마트싱스
날짜 2019-05-10 조회수 1,103

가전제품과 스마트폰 간의 네트워크 통신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 가전제품 등록 진행이 44% 이하에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참고 : 메뉴 진입 경로 및 기능명은 스마트폰 제조사와 통신사, OS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과 스마트폰 화면의 지시를 다시 한 번 확인하세요.

  • 화면의 지시에 따라 버튼을 누르세요. 가전제품 등록 시 기기 버튼 또는 리모컨 버튼을 화면의 지시에 따라 누르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 가전제품에 AP 모드가 표시되었다 해제된 경우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세요. AP모드 유지 시간은 5분입니다.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끄고 Wi-Fi를 연결하세요.(iOS 플랫폼은 해당 없음)

  • 1. 스마트폰에서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으로 이동한 후 모바일 네트워크를 끄세요.
  • 2. 스마트폰에서 설정 > 연결 > Wi-Fi로 이동한 후 현재 위치의 공유기 이름을 탭한 후 Wi-Fi 암호를 입력하세요.

    스마트폰에서 설정 연결  데이터 사용으로 이동후 네트워크끄기이미지 Wi-Fi로 이동한 후 현재 위치의 공유기 이름을 탭한 후 Wi-Fi 암호를 입력이미지

스마트폰과 가전 제품이 공유기에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1.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Wi-Fi로 이동한 후 스마트폰이 현재 위치에 있는 공유기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참고

    • TV/패밀리 허브 냉장고 이외의 가전제품을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할 때는 2.4 GHz 연결을 권장합니다.
      5 GHz Wi-Fi 연결을 사용하면 가전제품 연결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Wi-Fi 공유기가 5 GHz로 설정된 경우 2.4 GHz 연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공유기와 함께 제공된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공유기를 2.4 GHz와 5 GHz 공용으로 설정하세요.
  • 2. 공유기의 이름과 암호를 확인한 후 스마트폰과 가전제품을 다시 연결하세요.
    가전제품 연결 방법은 “가전제품을 SmartThings 앱에 등록하고 싶어요"를 참고하세요.
  • 3.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Wi-Fi > 고급으로 이동한 후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을 끄세요.

    설정 > 연결 > Wi-Fi > 고급으로 이동이미지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을 끄는 이미지

가전제품의 전원을 껐다 켠 후 다시 연결하세요.

가전제품 이름은 가전제품의 유형, 모델 타입, 제조사명 등으로 표시됩니다.
예) [air purifier] Samsung (삼성 공기청정기)

참고 : 메뉴 진입 경로 및 기능명은 스마트폰 제조사와 통신사, OS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1. 가전제품의 전원을 껐다 켜세요.
  • 2. 스마트폰에서 SmartThings 앱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세요.
  • 3. 가전제품과 제공된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가전제품을 AP 모드로 설정하세요.
  • 4. 스마트폰의 Wi-Fi 설정에서 가전제품 이름을 삭제하고 다시 연결하세요.
  • 5. 스마트폰에서설정 > 연결 > Wi-Fi를 탭하세요.
  • 6. “Wi-Fi” 화면에서 > 고급 > 네트워크 관리를 탭하세요..
  • 7. 삭제할 Wi-Fi 네트워크 이름을 탭한 후 지우기를 탭하세요.

    7.삭제할 Wi-Fi 네트워크 이름을 탭한 후 지우기 탭선택된 이미지

공유기 설정 및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세요.

  • 공유기의 이름은 영문, 기호, 숫자로만 구성되어야 합니다. 공유기 이름에 한글이나 특수 문자가 포함되면 디바이스 연결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이름에 한글이나 특수 문자가 포함된 경우 공유기 이름을 다시 생성하세요.
  • 공유기의 인증 및 암호화 방식을 다음과 같이 확인하세요.
  • 1.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Wi-Fi > 고급 > 네트워크 관리에서 현재 연결된Wi-Fi이름을 탭한 후 Wi-Fi 상세 화면에서 보안을 확인하세요.

    연결된Wi-Fi이름을 탭한 후 Wi-Fi 상세 화면에서 보안을 확인이미지
  • 2. EAP 보안 인증방식을 사용하는 WPA2방식을 사용하는 경우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Wi-Fi 공유기의 보안 인증방식 설정을 변경한 후 디바이스 연결을 재시도하세요.
  • 공유기와 함께 제공된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공유기 펌웨어를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하세요.
  • 방화벽이 있을 경우 해제한 후 가전제품 등록을 재시도하세요.

가전제품 위치와 공유기 사이의 거리를 확인하세요.

  • 가전제품 디스플레이에 Wi-Fi 안테나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 디바이스 설치 위치에서 스마트폰을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감도를 확인하세요.
    원활한 연결을 위해서는 Wi-Fi 수신 안테나가 3개 이상 표시되어야 합니다.
    위해서는 Wi-Fi 수신 안테나가 3개 이상 표시된 이미지

    디바이스와 공유기 사이의 거리가 멀어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않다면 추가 공유기나 리피터를 설치하여 작동 거리를 연장하세요.

삼성 가전제품 등록할때 44에서 멈춰요, 44이하에서 멈춰요, 등록진행중에 44에서 멈춰요, 설치진행중에 멈춰요, 제품 등록 진행중에 멈춰요, 가전제품 등록 진행 중 44 이하에서 멈췄어요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