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김치플러스, 도어 개폐 관련 Q & A
제품 냉장고/김치냉장고 >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날짜 2019-11-05 조회수 2,846

Q & A

■ 도어 관련 Q & A

  • Q1. 기존의 김치냉장고는 도어를 쉽게 닫을 수 있었으나, 새로 구입한 김치냉장고는 도어 열고 닫기가 어려워요.

    A1. 냉장고 앞쪽이 뒤쪽보다 너무 많이 높은지 확인 해주시고, 조절다리를 이용해서 수평을 맞추고 다시 동작해보시면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김치냉장고 도어에는 자동닫힘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도어를 열고 닫을 때 사람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간공학적 설계 권장사항으로 제품 설계에 반영되어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 Q2. 도어를 끝까지 밀어야 닫힙니다.

    A2. 자동닫힘 기능에 의해 도어가 닫히기 전 80~90 mm 지점에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냉장고 내부 보관 음식물이 많거나 용기 걸림에 의해 안 닫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음식물 및 용기를 정리 한 후 닫히는지 확인해주세요.

  • Q3. 매장 전시품과 비교 했을 때, 도어 접착력 강함/뻑뻑함/열기 힘들어요.

    A3. 전시 제품이 비가동시와 다르게 가동시에는 냉장고 압력 차이로 인해 도어 개방력이 올라가는 현상입니다. 일반적으로 도어를 열고 닫을 때 사람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간공학적 설계 권장사항으로 제품 설계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 Q4. 도어를 닫은 후 다시 열 때, 도어 접착력 강함/뻑뻑함/열기 힘들어요.

    A4. 도어를 닫고 바로 열었을 때 냉장고 내부에 외부 공기의 유입으로 내부 압력이 상승하여 나타나는 현상이며 일정 시간(약 20초) 이후 압력이 평형이 되면 쉽게 도어를 열 수 있습니다.

  • Q5. 냉장 우측 도어 비교 했을때 좌측 도어 열고 닫기 힘들어요.

    A5. 냉장 좌측 도어의 프렌치 동작에 의해 다소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도어를 열고 닫을 때 사람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인간공학적 설계 권장사항으로 제품 설계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 Q6. 냉장 도어 한쪽 열고 닫으면 반대쪽 도어가 살짝 열렸다 닫힙니다.

    A6. 순간적으로 도어를 닫을 때 고내로 공기가 유입되어 반대편 도어가 열렸다가 닫히는 현상입니다.
    모든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에서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2017년 김치냉장고 신 제품 , 2017년 삼성김치냉장고 신 제품 , 2017년 김치플러스 김치냉장고 신 제품 , 도어개폐, 도어가 잘 안닫혀요, 도어 접착력이 강해요, 도어 접착력이 뻑뻑해요, 도어를 열기 힘들어요, 도어 열고 닫기가 힘들어요, 반대쪽 도어가 살짝 열려요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