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CLP-325K, SPL-C 에러 문의입니다.[질문과 답변]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프린터
날짜 2015-06-30 조회수 12,795

고객 질문 내용

'SPL-C ERROR- Incomplete session by time out'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자꾸 에러 메시지 출력이 여러 장 자동으로 출력됩니다. 그리고 정상 출력물은 출력되지 않는 경우가 있고 또 출력되더라도 깨끗하지가 않습니다.

답변 내용

문의하신 CLP-325K 프린터에서 SPL-C ERROR 에러가 나오면 출력이 정상적이지 않는다면 아래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1. USB 케이블로 연결 시 규격케이블이 아닌 연장케이블 사용한 경우

- 프린터 규격케이블(1.8 m) 가 아닌 3 m이상 연장 케이블을 사용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으며 컴퓨터 본체에 직접 연결하지 않고 USB 허브 단자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위 경우에는 규격 케이블 1.8 m를 사용하여 본체에 직접 연결해서 인쇄해보시기 바랍니다.

2. 컴퓨터 본체에 다른 USB장치가 연결되어 간섭을 주는 경우

- 컴퓨터 본체에 다른 USB장치가 연결되어 간섭을 주는 경우 발생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USB단자에 연결하여 충전중인 경우에도 해당됩니다. 컴퓨터 본체에 연결된 다른 USB장치를 모두 제거한 후 프린터만 직접 연결한 상태에서 인쇄해보시기 바랍니다.

3. 네트워크 연결 및 백신 프로그램 충돌된 경우

- 사용 중인 백신(AVG AntiVirus) 실시간 감시 기능(네트워크) 활성화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 AVG AntiVirus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에는 실시간 감시기능을 일시적으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면 인쇄 정상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4. 기존 프린터 드라이버가 손상된 경우

- 기존 CLP-325K 프린터 드라이버를 삭제 후 아래 링크된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하여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 CLP-325K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바로가기

드라이버 탭에 프린터 드라이버 파일 위치 경로 화면

다만, 위의 4가지 방법으로 조치되지 않을 경우 엔지니어에게 제품을 점검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SPCC, SPLC, SPL에러, SPL오류, SPLC오류뜸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