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많이하는 질문

현재위치

많이하는 질문 상세보기
제목프린터 인쇄 시 연기(수증기)가 납니다[질문과 답변]
제품 프린터 > 컬러레이저 프린터
날짜 2014-08-18 조회수 7,164

고객 질문 내용

정상적으로 프린터를 사용하던 중 어느 순간부터 지속적으로 종이가 프린트되어 나오는 입구에서 연기가 납니다. 첫번째, 두번째 장의 종이가 프린트되어 나올 때까지는 괜찮은데 그 이후에는 계속 연기가 나네요.

답변 내용

레이저계열 제품에서는 습도가 높은 용지 사용 시 연기(김)로 오인할 수 있는 수증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마철인 경우 다발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이 증상은 높은 열(정착)에 의한 수증기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빈 종이에 글자없이 백지로 출력 후 출력한 종이를 다시 장착하여 인쇄 테스트 했을 때 수증기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위의 설명과 같은 함습에 의한 증상인 것입니다.

프린터 제품에서 인쇄 중 발생하는 수증기는 종이에 수분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 발생하는 것으로 건조한 곳에 종이를 보관하거나, 충분히 건조된 종이를 사용하면 발생하는 정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발생하는 수증기는 제품의 안전성이나 유해성과는 무관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혹시라도 연기로 보이는 부분이 수증기처럼 바로 사라지지 않거나 타는 냄새가 난다면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서 제품의 상태 확인 점검이 필요합니다.


수증기 발생, 인쇄하면 연기, 삼성프린터 연기, 프린터연기, 프린터 인쇄할 때 김, 프린터 김남, 프린터 인쇄 수증기

기타 서비스 이용방법

문제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아래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 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평가해 주신 의견은 보다 더 나은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선자료로만 활용하겠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습니까?

위의 내용은 전반적으로 얼마나 도움이 되셨습니까?

이 내용 공유하기

센터찾기

가까운 센터 위치를
안내해 드립니다.

센터 검색하기
검색

다운로드

제품에서 확인된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다운로드

예) NT940X5M-X78, NT940X5M, SM-G955XN, SM-G955

  • 불법 소프트웨어 근절, 불법복제 꼭 확인하세요